본문 바로가기

방송

[SNL코리아] 이영자 출연, 자체 최고 시청률 4% 육박! 19금 코미디 새 전설 썼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개그우먼 이영자가 명불허전 콩트의 여왕다운 모습을 선보이며 고품격 19금(禁) 코미디의 새 전설을 썼다!

 

tvN은 지난 밤(9일, 토) 11시에 방송된 tvN <SNL 코리아>가 최고 시청률 3.9%(평균 2.78%. 케이블 유가구. AGB닐슨 기준. tvN, XTM, 스토리온 합산)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특히 주 시청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도 최고 2.2%(평균 1.59%. AGB닐슨 기준. tvN, XTM, 스토리온 합산)까지 치솟으며 동시간대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 토요일 밤 어른들을 위한 단 하나뿐인 라이브 코미디쇼는 <SNL 코리아>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snl 코리아 이영자편_01


이날 방송에서 호스트로 나선 이영자는 최고의 개그우먼답게 스탠딩 코미디와 패러디, 셀프디스, 19금(禁) 섹시 유머 등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안방 극장을 웃음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이영자는 오프닝부터 “경험이 없어 야한 농담을 잘 못한다”고 너스레를 떨더니 이내 19금(禁) ‘섹시 유머’를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를 섞어 능청스럽게 전하며 스탠딩 코미디의 진수를 펼쳐 보여 웃음보를 자극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쇼가 시작되자 과거 ‘오지호 나쁜 손 논란(?)’을 다시 들춰내며 ‘셀프디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먹방 전문가 ‘칼로 리’로 분해 영화 ‘황해’ 속 하정우의 먹는 연기들을 패러디 했다. 또 VCR 콩트에서는 초콜릿으로 만들어진 인형을 안고 핥는 등 시종일관 다양한 스타일의 19금(禁) 개그를 펼쳐 큰 웃음을 안겼다.

 

snl 코리아 이영자편_02


 무엇보다도 이날 방송의 백미는 이영자와 신동엽이 호흡을 맞춰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를 패러디한 콩트 ‘그 겨울, 바람이 분단다’였다.

 

환상의 호흡으로 90년대를 주름 잡았던 명콤비였던 두 사람은 각각 송혜교와 조인성 역을 맡아 드라마 속 명장면을 <SNL 코리아>적인 섹시, 병맛 유머코드로 패러디하며 안방 극장에 웃음 폭탄을 터트렸다. 특히 이영자는 송혜교 보다 더 송혜교 같은 모습으로 나서 정말 앞이 보이지 않는 듯 순수한 표정연기와 이에 대비되는 응큼한 손놀림으로, 신동엽은 그런 손길에 저항하지만 마지막 순간 그녀의 돈다발에 무너지고 마는 심리를 특유의 눈빛 연기와 디테일한 손 연기로 담아내 시종일관 웃음보를 자극하며 <SNL 코리아> 사상 최고의 콩트를 만들어냈다.

  

snl 코리아 이영자편_03


snl 코리아 이영자편_04


이에 tvN <SNL 코리아> 홈페이지와 SNS에는 “방금 <SNL 코리아>에서 이영자와 신동엽이 함께 한 그 겨울 패러디 완전 세다!! 그런데 전혀 저속하지가 않아”, “오늘 <SNL 코리아>는 지지난 시즌의 신동엽편 만큼의 임펙트가 쎄구나... 레전드 예약이다.”, “<SNL 코리아>는 정말 최고의 예능!”, “다 내려놓고 가시는 영자 언니, 짱! 오늘 그 겨울 패러디는 진심 최고시다” 등의 글이 올라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snl 코리아 이영자편_05


이와 함께 <SNL 코리아> 특유의 위트 넘치는 시사풍자는 더욱 예리해진 모습을 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글로벌 텔레토비’에서는 ‘문제니’의 절친인 새 캐릭터 ‘문어상’이 등장해 ‘또’의 발목을 잡고 있는가 하면 윗동산 반장 ‘정으니’는 “오늘부로 우리 사이 전면 백지화 하겠다”며 으름장을 놓았다. 이와 함께 마지막에는 ‘안쳤어’가 돌아올 것을 예고하며 최근의 급변하는 국내 정세들을 풍자해 시원한 웃음과 함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오는 16일(토)에는 네 번째 호스트로 ‘뼈그맨’ 유세윤이 예고돼 다시 한 번 토요일 밤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최고의 스타들이 매주 호스트로 출연해 ‘여의도 텔레토비’, ‘이엉돈PD의 먹거리 X파일’, ‘<SNL 코리아> 뮤직비디오’ 등 코너들을 통해 기존 제도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 그리고 19금 섹시 병맛 유머코드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성인 코미디의 신(神)’ 신동엽을 비롯해 이병진,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정명옥, 안영미, 박은지, 서유리, 권혁수, 박재범, 김슬기, 진원 등 <SNL 코리아>의 최강 크루진은 매주 특별 출연하는 스타 호스트들과 함께 <SNL 코리아> 정신이 담긴 개성만점 코믹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배꼽사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생방송의 특성을 살려 우리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슈를 발빠르게 다루며 성역 없는 풍자와 거침 없는 패러디, 그리고 오직 <SNL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19금 섹시 코드와 예측 불가 병맛 유머로 통쾌한 웃음과 함께 뭘 좀 아는 어른들을 위한 최고의 라이브 코미디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SNL] 이문식과 신동엽, 어두운 과거마저도 풍자해 '뜨거운 호응'


[SNL] 김슬기, 비욘세 빙의된 섹시 큐디 댄스로 화제!


[SNL] 김슬기, 오늘 밤 섹시 댄스 공약 실천한다!


[SNL] 대한민국 씬 스틸러 '이문식' 출연, 셀프 패러디 예고!


[SNL] 신동엽을 이을 SNL 코리아의 차세대 주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