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SNL] 이문식과 신동엽, 어두운 과거마저도 풍자해 '뜨거운 호응'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 <SNL 코리아>가 ‘셀프 디스’(Self Dis)의 진수를 선보이며 토요일 밤 안방 극장에 웃음 폭탄을 터트렸다. 지난 밤(2일, 토) 방송에서 호스트로 나선 이문식을 비롯해 크루 신동엽까지 자신들의 ‘흑역사’를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진정한 ‘셀프 디스’ 코미디의 새 장을 연 것.


이에 힘입어 tvN <SNL 코리아>는 최고 시청률 2.25%(평균 시청률 1.62%. AGB 닐슨,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컴백하자마자 최고 시청률 2%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snl 이문식 김슬기


이날의 호스트 이문식은 영화 ‘공공의 적’, ‘황산벌’, ‘마파도’ 등에서 맛깔 나는 감초 연기를 선보이며 충무로를 대표하는 씬스틸러로 손꼽히고 있지만 정작 주연으로 나선 작품들은 큰 흥행을 거두진 못했던 것이 사실. 이에 그는 오프닝에서 자신이 주연으로 나섰던 작품들을 하나씩 손꼽았지만 관객들에게 무시를 당하며 시작부터 깨알 같은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이문식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SNL 코리아> ‘뮤직 비디오’에서 후배 김슬기에게 앞으로 ‘주연하지 말라’는 독설까지 들으며 ‘셀프 디스’의 진수를 선보였다. 


snl 이문식


크루 신동엽도 이에 뒤질세라 ‘마파도’를 패러디한 ‘이엉돈PD의 먹거리 X파일’ 콩트에서 할머니들의 대마밭에 등장해 “저도 한 때 좋아했는데요. 하지만 이런 것들은 다 불태워야 해”라며 스스로 자신의 ‘흑역사’를 웃음으로 승화시켜 ‘셀프 디스’의 끝을 보여주기도.


이에 tvN <SNL 코리아> 홈페이지와 SNS에는 “SNL 코리아! 오늘 정말 대박입니다!!”, “오늘 SNL은 신동엽 대마드립이 갑! 자신의 아픈 과거를 개그 소재로 쓸 수 있는 정도의 멘탈 진정한 개그맨답다”, “SNL 이번주도 약을 한사발 들이키고 방송했네 진심 개콘보다 재밌음” 등의 글이 올라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snl 신동엽 대마 풍자


이와 함께 <SNL 코리아> 특유의 위트 넘치면서도 날카로운 시사풍자도 눈에 띄었다. 특히 ‘글로벌 텔레토비’에서는 북핵 문제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 소음 문제에 빗대 풍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위층에서 쿵쿵 뛰며 핵풍선을 터뜨린 ‘정으니’와 검도 할 때 쓰는 ‘죽도’를 꺼내 들고 ‘다께시마’라 읽으며 ‘또’를 열 받게 만드는 ‘야매’ 등 새 캐릭터들이 활약하며 깨알 같은 웃음을 전했다.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최고의 스타들이 매주 호스트로 출연해 ‘여의도 텔레토비’, ‘이엉돈PD의 먹거리 X파일’, ‘<SNL 코리아> 뮤직비디오’ 등 코너들을 통해 기존 제도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 그리고 19금 섹시 병맛 유머코드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성인 코미디의 신(神)’ 신동엽을 비롯해 이병진,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정명옥, 안영미, 박은지, 서유리, 권혁수, 박재범, 김슬기, 진원 등 <SNL 코리아>의 최강 크루진은 매주 특별 출연하는 스타 호스트들과 함께 <SNL 코리아> 정신이 담긴 개성만점 코믹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배꼽사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생방송의 특성을 살려 우리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슈를 발빠르게 다루며 성역 없는 풍자와 거침 없는 패러디, 그리고 오직 <SNL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19금 섹시 코드와 예측 불가 병맛 유머로 통쾌한 웃음과 함께 뭘 좀 아는 어른들을 위한 최고의 라이브 코미디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SNL] 김슬기, 비욘세 빙의된 섹시 큐디 댄스로 화제!

[SNL] 김슬기, 오늘 밤 섹시 댄스 공약 실천한다!

[SNL] 대한민국 씬 스틸러 '이문식' 출연, 셀프 패러디 예고!

[SNL] 신동엽을 이을 SNL 코리아의 차세대 주자는?

[SNL] 돌아온 SNL코리아, 최민수 앞세워 토요일 밤 장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