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서인국 정은지 90년대 듀엣곡으로 입맞춘다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인기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서인국과 정은지가 90년대 사랑노래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나선다.

 

최근 tvN <응답하라 1997>에서 연기돌로 변신,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서인국과 정은지가 90년대 인기 듀엣곡을 리메이크하는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프로젝트를 통해 깜짝 듀엣을 전격 결성, 그 첫번째 곡 ‘All For You’를 28일(화) 낮 12시에 공개한다.

 

서인국-정은지_AllForYou_자켓커버_최종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프로젝트는 드라마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90년대의 아름다운 사랑 노래를 듀엣으로 새로이 리메이크 하여 2012년의 러브 스토리로 재발견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극중에서 음악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드라마인 만큼 팬들의 OST 발매 요청 또한 쇄도해 온 바 있다. 이에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동시에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전격 진행하게 됐다고.

 

서인국_정은지_녹음현장 스틸


서인국과 정은지가 입맞추는 첫 번째 노래는 90년대 대표 혼성 그룹 쿨(COOL) 명곡 ‘All For You’. 달콤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그 시절 쿨(COOL)을 대표하는 히트곡 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던 명곡 <All For You>를 서인국과 정은지 버전으로 새로이 편곡, 달콤하며 청아한 은지의 목소리와 서인국의 시원한 가창력이 함께 어우러져 보다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노래로 새롭게 태어났다.

 

tvN <응답하라 1997> 드라마를 기획·제작하는 동시에 이번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음원을 유통하는 CJ E&M은 “극중 주인공인 서인국과 정은지는 연기돌이기에 앞서 각각 솔로 가수이자 그룹의 메인 보컬로서 출중한 실력을 갖고 있는 아티스트들이다. 드라마처럼 이번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프로젝트 또한 시대를 초월하는 감성을 통해 90년대를 추억하는 세대와 요즘 세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응답하라 1997>은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된 90년대를 배경으로 오빠들에 미쳐있던 여고생과 다섯 친구들의 감성복고 드라마로, 매주 케이블TV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에 고루 지지를 받으며 인기드라마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드라마의 주인공 서인국과 정은지가 90년대 인기 듀엣곡을 새롭게 부르는 <응답하라 1997 ‘LOVE STORY’> 프로젝트는 Part1, Part2로 2주간에 걸쳐 드라마가 방송되는 화요일마다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서인국과 정은지의 ‘ALL FOR YOU’의 뮤직비디오는 드라마 초반 가장 이슈를 끌었던 유명한 ‘수돗가 키스신’을 비롯하여, 윤제(서인국)와 시원(정은지)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가 노래와 절묘하게 매치되어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응답하라1997, Reply1997 Ep.11,12 : 어떡하죠?


'응답하라1997' 서인국-정은지 ‘짝사랑 뇌구조’ 깨알재미 화제


'응답하라 1997' 서인국, 시크한 표정의 과감한 상반신 노출 화보


'응답하라 1997' H.O.T.팬 VS 젝키팬, '전설의 대전쟁' 완벽재연


'응답하라 1997' 정은지-서인국 가상 2세 모습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