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응답하라 1997' H.O.T.팬 VS 젝키팬, '전설의 대전쟁' 완벽재연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 1990년 후반의 유명한 일화로 전해지고 있는H.O.T. 팬과 젝스키스 팬들의 ‘대전쟁’을 완벽하게 재연한다. 오는 21일(화) 밤 11시 방송되는 5주차 9화 ‘인연의 실’, 10화 ‘당신이 좋은 이유’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5화 예고영상은 벌써 11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며 방송에 대한 폭발적인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흰색 우비를 입은 H.O.T. 팬들과 노란색 우비를 입은 젝스키스 팬들이 쏟아지는 비를 맞으며 서로를 바라본 채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이다, 끝내는 몸싸움까지 벌이려고 하는 일촉즉발의 모습을 담고 있는 것.



'응답하라 1997' H.O.T.팬 VS 젝키팬


  

특히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안성기와 박중훈이 주먹다짐을 하는 장면에서 나온 ‘비지스’의 ‘홀리데이’가 배경음악으로 흐르면서 비장함을 극대화하고 있는데, 보는 이들에게는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더욱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당장이라도 라이벌 가수의 팬 머리채를 쥐어 잡을 것만 같은 저돌적인 눈빛과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다, 시원(정은지 분)의 “야 가자”라는 말 한마디에 수십 명에 달하는 팬들이 일사분란 하게 행동에 옮기는 것. 

 

이 상황은 1990년 후반 H.O.T.와 젝스키스가 양대산맥을 이루며 팬들 간의 신경전이 최고조에 달했을 당시, 공개방송 입장을 앞두고 실제로 벌어졌던 상황. 당시 9시 뉴스에 보도될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200여명이 넘는 보조연기자들과 6톤 살수차가 동원된 가운데, 21시간 이상 촬영을 한 만큼 <응답하라 1997>의 하이라이트 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이 제작진의 전언이다. 1세대 아이돌 팬덤을 다루는 드라마인 만큼, 팬들 사이에서 전설로 내려오는 이 상황을 좀 더 드라마틱하게 선보이기 위해 만발의 준비를 했다고.

  

예고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드디어 올 것이 온 건가? 터질듯한 비장함 대박이다” “전설의 ‘떼싸움’을 드라마에서 보게 될 줄이야! 완전 기대만발” “아~ 미친다~ 예고영상 보고 진짜 빵 터짐. 저 때 상황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음” “제작진의 센스는 어디까지? 홀리데이 음악, 흰색과 노란색 우비, 소녀들의 이글거리는 눈빛…정말 디테일의 왕” 등 폭풍 관심을 쏟아내고 있다. 

 

예고영상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H.O.T. 팬과 젝스키스 팬들의 ‘대전쟁’은 오는 21일(화) 밤 11시 방송되는 5주차 9화 ‘인연의 실’, 10화 ‘당신이 좋은 이유’ 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응답하라 1997>(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는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됐던 199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H.O.T. 광팬 일명 ‘1세대 빠순이’ ‘시원(정은지 분)’과 ‘시원바라기’ 순정훈남 ‘윤제(서인국 분)', 에로지존 ‘학찬(은지원 분)’, 다정다감 섬세남 ‘준희(호야 분)’ 등 개성만점 고등학생 여섯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복고드라마. 


2012년 33살이 된 주인공들이 동창회에 모여, 추억 속에 묻어뒀던 1997년 파란만장한 스토리를 꺼내면서 흥미로운 스토리와 볼거리로 폭발적인 호응 속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4주 연속 케이블TV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지난 14일(화) 방송된 4주차 7, 8화 방송 분은 평균시청률 3.25%, 최고시청률 4.56%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기도 했다. 특히 남녀 10대~50대 전 연령층에서 모두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해, 온 가족이 시청하는 ‘가족드라마’임을 입증했다.


[사진 제공 = CJ E&M]



'응답하라 1997' 정은지-서인국 가상 2세 모습 화제


[본방사수] '응답하라 1997' 은지 제복돌 등극? 미공개 스틸컷 공개


[본방사수] 응답하라 1997, 4인 4색 '남친 스타일' 화제


<응답하라 1997> 서인국-정은지, 매주 키스신으로 화제


[본방사수] '응답하라 1997' 정은지, 정경미와 맞짱 난투극 예고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