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본방사수] '해피엔딩' 최민수, 시한부 가장의 절절한 '마지막 일기' 공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해피엔딩’ 최민수가 써내려간 절절한 시한부 가장의 마음이 담긴 '마지막 일기'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들었다.


9일 방송된 JTBC 월화미니시리즈 ‘해피엔딩’(극본 김윤정, 연출 곽영범, 심윤선/제작 로고스름) 22회 분에서는 하루라도 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려 입원을 거부했던 ‘시한부 가장’ 두수(최민수)가 고통을 참지 못하고 결국 호스피스 병동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겨졌다. 호스피스 병동에서 하루하루 다가오는 죽음을 직감하면서도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밝은 모습을 가족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두수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만들었던 상황.  




 

무엇보다 이 날 방송 말미에는 죽음을 앞둔 두수의 솔직한 마음이 담긴 일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족들이 모두 집으로 돌아간 후 홀로 병실에서 한 글자 한 글자 노트북에 느릿느릿 마지막 일기를 써내려가는 두수의 모습이 안방극장을 촉촉이 적셨던 것. 두수는 “죽는 건 두렵지 않다. 내가 정말로 두려운 건 죽은 후에 가족을 만날 수 없는 것이다”라고 일기를 시작, 죽음의 문턱에서도 여전한 가족 사랑을 과시했다.


특히 가족들 앞에서는 담담히 죽음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였던 두수가 “앞으로 얼마를 더 살아야 난 만족스러울까? 병을 일찍 발견했다면 상황이 달라졌을까”라고 간절한 진심을 토로, 안방극장을 잔잔한 슬픔으로 물들였다. 이어 사진을 보며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떠올리던 두수는 “나에게 기적은 일어나지 않겠지?”라고 마지막 일기를 마무리, 기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을 누구보다 잘 알지만 그래도 마음 한 켠에 남아있는 희망을 살며시 드러냈다. 시청자들은 이런 두수의 모습을 안타까워하며 두수의 기적 같은 회생에 대한 간절한 바람을 내비치고 있다.       


또한 이 날 방송에서 두수는 자신의 삶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네 가지 소원'을 밝혀 가족들에게 잠시나마 잊고 있던 두수의 임박한 죽음을 실감케 했다. 병실에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한 때를 보내던 중 갑자기 두수가 “아빠가 장례식에서 말이야...”라는 발언으로 가족들을 멈칫하게 했던 것. 두수는 당황한 가족들에게 편한 웃음을 지어보이며 자신이 죽으면 고향 삼척 바다에 뿌려줄 것, 장례식 때 꽃을 많이 준비하고, 향을 피우지 말 것과 식구들이 슬퍼하지 말고 웃었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소망을 당부했다. 이에 가족들은 착잡함에 눈물이 그렁그렁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두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해주려 애쓰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가하면 ‘해피엔딩’ 23회 예고편에서는 지독한 진통에 시달리던 두수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간절한 절규를 토해내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극에 달하게 했다. 마지막을 준비하던 두수가 몽롱한 정신에 죽고 싶지 않다며 “살고 싶어...살고 싶어!”라고 절절하게 외치는 모습이 담겨지면서, 안방극장에 강력한 눈물돌풍을 몰고 올 것을 예고했다.


시청자들은 “목소리 톤, 몸짓, 표정 하나, 그 때 그 때 감정신에 따라 자유자재로 표현해 내는 열정의 배우 최민수! 오늘도 내내 아픈 가슴을 부여잡고 시청했습니다” “두수에게 정말 희망이 없는 걸까요? 저두 진심으로 간절히 두수의 완쾌를 빕니다” “두수의 죽음을 앞두고 마음 아파하는 가족들의 눈짓, 말투, 표정에 함께 슬퍼하며 울고 있는 저를 보고 어느새 ‘해피엔딩’ 가족이 되어있음을 느꼈습니다” “이제야 진짜 가족의 행복을 나누며 화목해진 두수네 식구들인데...아버지의 죽음을 이대로 지켜봐야하는 그 마음이 어떨까요?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등 드라마 ‘해피엔딩’에서 받은 뭉클한 감동을 표현했다.


한편, JTBC 월화미니시리즈 ‘해피엔딩’ 23회는 10일 화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사진제공=‘해피엔딩’ 캡쳐]



[드라마] '해피엔딩' 40-50대 중년남성, 휘어잡다! '눈물뭉클 드라마' 등극


[드라마] '해피엔딩' 최민수-소유진-소이현, 가슴 아린 '눈물 연기' 열전


[드라마] '해피엔딩' 최민수, 눈물바다 '48번째 생일 파티' 현장 공개


[드라마] '해피엔딩' 최민수, 최불암 향한 애끓는 편지 고백


[본방사수] '해피엔딩' 인교진, 본격 첫 등장 "지구 반 바퀴를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