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SNL코리아, 정규 첫방송 '역시 어른들을 위한 쇼'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시즌제를 벗고 정규편성을 시작한 tvN <SNL코리아>가 화끈한 웃음으로 토요일 밤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강력한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8일(토) 첫 생방송을 시작한 <SNL코리아(Saturday Night Live Korea)>가 크루들이 호스트를 맡은 ‘크루쇼’로 시청자들에 강력한 웃음폭탄을 선사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섹시 유머부터 병맛 코드, 재치만점 풍자까지 더해져 ‘19금 웃음’의 진수를 뽐내며, 그야말로 제대로 된 ‘어른들을 위한 라이브TV쇼’를 선보였다. 방송이 시작되자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점령한 것은 물론, SNS와 온라인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와 호평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snl코리아 1회


이 날 호스트를 맡은 크루들은 파격적인 변신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생방송 내내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며 시종일관 시청자들을 배꼽잡게 했다. 코믹 커팅식으로 시작해 현장 르포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송사 PD들의 모습을 담은 ‘PD노트’, 방송 촬영에 익숙해진 아마존 밀림의 부족민들을 코믹하게 그린 ‘정글의 비밀’, 서로 자신의 친인척을 동원해 좋은 배역을 맡아보려는 여배우들의 기싸움이 펼쳐진 ‘빽’ 등 생방송 콩트들이 폭소를 자아냈다고. 아마존 부족민으로 타잔 분장으로 웃음을 자아낸 김원해, 말하는 침팬지로 완벽 변신한 이상훈을 비롯 특히 커피부터 토마토주스, 카레, 부대찌개 라면사리까지 맞아가며 실감나는 열연을 펼친 김슬기와 서유리는 생방송 현장 관객들은 물론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먹으면서 공부를 하는 ‘가다랭이포 영어사전’ CF와 바퀴벌레 퇴치하는 이색 특공대 업체 ‘퉤스코’CF 등 VCR콩트까지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새롭게 합류하며 기대를 모았던 신동엽은 특유의 능청스런 연기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200% 만족시키며 앞으로 펼쳐질 그의 활약에 더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신동엽은 오프닝부터 미모의 여성 크루들에게만 인사를 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 데 이어, ‘귀청소방’을 잠입 취재한 영상을 보며 해당 불법영업소에 유독 관심을 보이는 야릇한 보도국장, 말하는 침팬지에게 폭로를 당한 야동매니아 연구원 등으로 분해, 열연을 펼친 것. 특유의 익살맞은 표정과 맛깔나는 대사로 ‘콩트의 신’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무엇보다 자신의 끼를 분출하면서도 다른 크루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으로 성공적인 크루 데뷔식을 치렀다고. 


snl코리아 신동엽과 출연자


뿐만 아니라 깜짝 카메오로 생방송에 나선 배우 김보성과 정운택은 각각 기념품을 판매하는 아마존 부족민, 조명 반사판을 들고 있는 스태프 등을 맡아 짧은 순간에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눈길을 끌었다. 출연했던 호스트들의 현재 모습을 담은 VCR영상에서는 조여정, 오지호, 양동근, 호란, 바다, 슈퍼주니어 등의 거침없는 열연이 펼쳐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특히 ‘디펜티’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양동근, 노홍철과 열애 폭로 이후 연락이 끊겨버린 바다, 야릇한 레슬링 연기 이후 묘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슈퍼주니어의 신동과 은혁 등 이전 호스트들의 재치있는 설정 연기가 시청자들을 배꼽잡게 했다고. 


여기에 거침없이 쏟아진 신랄한 풍자 또한 시청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며 통쾌한 웃음을 더했다. 생방송 콩트 속에 슬며시 녹아 든 재치있는 풍자는 물론, 장진 감독과 고경표가 함께 진행한 위켄드 업데이트에서는 전기세 폭등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충부터 사형집행제도에 대한 찬반 논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까지 거침없이 다루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 시즌 화제를 낳았던 ‘여의도 텔레토비’는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된 박근혜 의원, 대선 출마를 선언하지 않았음에도 주목을 받고 있는 안철수 교수 등 다양한 정계 소식들을 다루며 일목요연하게 총정리, ‘풍자의 진수’다운 재미를 선사했다. 


snl코리아


방송 직후 온라인에는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쏟아지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SNS와 각종 블로그와 커뮤니티에는 “역시 SNL코리아는 언제나 레전드”, “잠시 잃어버렸던 내 삶의 활력소를 SNL코리아 덕분에 되찾았다”, “60분 방송이 맞나? 너무 시간이 짧다”, “대박! 오늘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앞으로 토요일 밤 모든 약속은 SNL코리아 때문에 취소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순조로운 첫 출발로 화제를 낳고 있는 tvN <SNL코리아>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생방송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시즌들이 그동안 대한민국 방송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19금 섹시 유머와 병맛 코드, 통쾌한 풍자를 더해 어른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코드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얻으며 정규편성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더욱 강력한 풍자와 병맛 코드, 섹시 유머로 ‘제대로 된 어른들의 토요일 밤 놀이문화’로 확고하게 자리잡겠다는 포부. 지난 시즌제에서 쌓은 노하우를 십분 살려, 아슬아슬 수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소재는 물론 콩트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그야말로 토요일 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라이브 TV쇼’를 펼쳐내겠다고 밝혔다. 더욱이 지난 시즌 호스트들이 펼쳐낸 파격적인 엽기 퍼포먼스와 셀프 디스(Self dis) 등의 과감한 변신 역시 계속될 예정이다. 정규 편성을 앞두고 총 8명의 프로듀서로 구성된 <SNL코리아> 전담 제작팀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은 장진 감독은 더욱 탄탄한 구성의 콩트를 매주 생방송으로 선보이며,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던 각양각색의 작가진들이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로 웃음을 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