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SNL코리아', 정치풍자의 진수 '여의도 텔레토비' 컴백!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지난 시즌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SNL코리아>의 ‘여의도 텔레토비’가, 정규 편성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안방 시청자들을 찾는다.

 

오는 9월 8일(토) 밤 11시 tvN <SNL코리아> 첫 생방송에서 정치권 소식들을 재치있게 풍자한 ‘여의도 텔레토비’를 선보인다. 지난 7월 시즌2 종영 이후부터 2개월여간의 굵직한 정치 이슈들을 재미있게 풀어내며, 속시원하고 통쾌한 웃음을  자아낼 계획이다.

 

[tvN]SNL코리아_여의도텔레토비1


‘여의도 텔레토비’는 영국 BBC의 인기 아동 프로그램 ‘텔레토비’를 정치 버전으로 패러디한 VCR 콩트. <SNL코리아>의 유일한 고정코너인 ‘위켄드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코너 속의 코너로, 한 주간의 정치권 주요 소식들을 재치있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에 통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불과 3분여의 짧은 영상 속에서 여-야당의 주요 인사들은 물론 이명박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깨알 같은 풍자로 매주 방송 직후 유튜브에 업로드 된 영상 조회수가 수만 여건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tvN]SNL코리아_여의도텔레토비2


정규 편성을 맞아 파격적인 코너들로 첫 생방송을 준비중인 제작진은, 지난 시즌 화제를 낳았던 ‘여의도 텔레토비’ 역시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해 선보일 예정이다. 예민한 소재들에 대해서도 정곡을 찌르듯 날카로우면서도 재미있고 신랄한 풍자로 폭소를 자아낼 계획. 오는 12월 대선을 앞두고 정치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만큼, 현 정치권의 동향과 이슈들을 색다른 시각으로 짚어내며 시청자들의 웃음샘을 자극한다고. 거침없고 신랄한 멘트들로 시청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동시에, ‘텔레토비’ 분장을 한 크루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열연이 더해져 통쾌한 공감과 재미를 함께 전한다. 보라돌이, 뚜비, 나나, 뽀 등을 각각 본 딴 구라돌이(통합진보당), 엠비(청와대), 화나(민주통합당), 또(새누리당)가 이번에는 어떤 캐릭터로 나설지, 여의도 동산에서 어떤 소재로 재치만점 활약을 펼칠지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하다.

 

[tvN]SNL코리아_여의도텔레토비3


장진 감독이 진행하는 ‘위켄드 업데이트’ 또한 날카로운 풍자의 재미를 더할 예정. 지난 시즌 매회방송 직후 ‘장진 어록’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만큼, 이번에도 정치 뿐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회 이슈에 대한 촌철살인의 입담과 거침없는 풍자를 선보인다.

 

[tvN]SNL코리아_여의도텔레토비2


제작진은 “위켄드 업데이트와 여의도 텔레토비 외에도 다양한 콩트들에서 다양한 시사 풍자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지난 시즌들보다 2배는 강력해진 섹시 유머와 풍자로 토요일 밤 화끈한 웃음폭탄을 전할 테니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SNL 코리아’ 신동엽, 천지창조 패러디 포스터 공개 '역시 코믹 지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