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본방사수] SNL 코리아, H.O.T. 11년 만에 전격 재결합?!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전설의 아이돌 H.O.T.가 11년 만에 전격 재결합했다?!”


90년대를 주름잡았던 전설의 아이돌 그룹 H.O.T.의 멤버였던 토니안과 장우혁, 이른바 ‘톤혁 커플’이 오늘 밤 11시에 생방송되는 tvN <SNL 코리아>에서 H.O.T. 전성기 때 모습의 완벽 재현을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SNL 코리아, H.O.T. 11년 만에 전격 재결합


본 방송에 앞서 <SNL 코리아> 공식 트위터(@tvN_SNL)를 통해 토니안과 장우혁, 그리고 <SNL 코리아>의 크루들이 과거 H.O.T.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공개된 이미지는 H.O.T.의 전성기인 4집 <아이야!> 컨셉의 연출 사진. 토니안과 장우혁은 시간을 10여 년 전으로 돌린 듯 당시 헤어스타일과 포즈를 완벽하게 재현해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권혁수와 김민교, 박상우 등 <SNL 코리아>의 크루들은 각각 강타, 문희준, 이재원 등 H.O.T. 멤버들을 싱크로율 100%로 패러디 해 마치 H.O.T.의 전성기 시절을 보는 듯 만들고 있다.


 SNL 코리아, H.O.T. 11년 만에 전격 재결합2


이에 네티즌들은 “사진만 보고 H.O.T. 재결합 한 줄 알았음”, “토니안과 장우혁도 대박이지만 SNL 크루들 짱!”, “이번 SNL은 10만 클럽 H.O.T 본방 사수 해야 함” “아이야 시절 모습이랑 완전 비슷해서 후덜덜” 등 뜨거운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tvN <SNL 코리아> 제작진은 “토니안과 장우혁은 <응답하라1997>의 모티브가 됐던 주인공인 만큼 90년대 유행했던 ‘팬픽’ 등을 소재로 한 복고 코드 콩트는 물론 성인들의 웃음샘을 자극할 수 있는 <SNL 코리아> 특유의 콩트에 도전할 계획”이라며 “특히 두 사람은 오늘 밤 방송에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 그 동안 대한민국 방송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19금 섹시 유머와 병맛 코드, 통쾌한 풍자를 더해 어른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코드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얻으며 정규편성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더욱 강력한 풍자와 병맛 코드, 섹시 유머를 선보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제대로 된 어른들의 토요일 밤 놀이문화’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아슬아슬 수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소재는 물론 콩트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그야말로 토요일 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라이브TV쇼’를 펼쳐내며 인기를 더하고 있는 것. 더욱이 호스트들의 파격적인 엽기 퍼포먼스와 셀프 디스(Self Dis) 등의 과감한 변신이 계속되며 유쾌한 볼거리와 재미를 전한다. 장진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총 8명의 프로듀서로 구성된 <SNL 코리아> 전담 제작팀과 의기투합했으며, 신동엽을 비롯,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고경표, 정명옥, 김슬기, 권혁수, 박상우, 한서진, 서유리, 오초희, 손보민, 장윤서 등 강력한 크루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SNL 코리아' 박은지, 은밀한 로망 자극하며 '불토 여신' 등극!


'SNL코리아' 전현무 처절한 '셀프 디스'에 시청자들 큰웃음


'SNL코리아' 손담비, ‘원초적 본능’의 샤론 스톤 패러디에 폭풍 환호


'SNL코리아' 청담마녀 김정난, 19금 열연으로 토요일밤 달궜다!


'SNL코리아' 장진의 촌철살인과 여의도 텔레토비 풍자극 '속시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