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미드] 브레이킹 배드 시즌 3, 선댄스 채널 통해 국내 11일 독점 방영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서스펜스 범죄드라마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시즌3가 선댄스 채널(스카이라이프 68번, 올레TV 114번, SK브로드밴드 BTV 39번)에서 4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 국내 최초 독점 방영된다.


<브레이킹 배드>는 평범한 40대 고등학교 화학 선생이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고 자신의 화학지식을 이용해 마약을 만들면서 일어나는 인생 대격변의 소용돌이를 그린 드라마다. 미국에서는 시즌5까지 방영되는 동안 방영되는 동안 큰 인기를 누리며 명품 드라마의 반열에 올랐다. 이미 국내에도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선댄스 채널에서 작년 6월부터 시즌 1 ,2를 연속 방영한 바 있다.


Walt_Jesse1


이번에 돌아온 시즌 3는 빈스 길리건(Vince Gilligan) 감독이 총감독을 맡았다. 주인공 월터 화이트(Walter White)역의 브라이언 크랜스톤(Bryan Cranston)은 이 작품으로 에미상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3년 연속(2008-2010) 수상했고, 제시 핑크맨(Jesse Pinkman)역의 아론 폴(Aaron Paul)은 남우조연상을 2회(2010, 2012)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브레이킹 배드>는 특유의 매력과 강한 중독성으로 IMDB(Internet Movie Data Base)에서 선정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미드’ 에서 5위에 오르기도 했다.


Walt_Jesse2


시즌 2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제시는 여자친구 제인의 죽음으로 큰 슬픔에 빠지고 월터는 제시의 안정과 휴식을 위해 그를 재활 시설로 이끈다. 마약 단속국(DEA)의 행크 슈레이더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극복하고 마약상 ‘하이젠버그’에 대한 의심을 계속한다. 한편 월터의 아내 스카일러는 월터의 상습적인 거짓말을 알아차리고 아이들과 함께 그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월터는 모든 진실을 얘기할테니 떠나지 말라고 애원해보지만 스카일러는 이젠 그 진실 조차 알기가 두렵다며 그를 떠난다. 스카일러가 떠난 뒤 월터의 집 마당에 비행기 충돌로 인한 파편이 떨어지는 충격적인 장면을 마지막으로 브레이킹 배드 시즌 2는 막을 내렸다.


이번에 방영되는 시즌 3에서 월터 화이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한 남편이자 아버지 로서의 ‘보통 사람’과 앨버커키의 마약 세계에 새롭게 떠오른 마약상 ‘하이젠버그’ 사이에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싸움을 계속한다. 점차 월터 주변의 위험은 커지게 되고, 그는 이제 해체 위기에 놓인 가족을 지키는 동시에 냉혹한 마약조직의 세계에서 살아남아야만 한다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브레이킹 배드 시즌 3에는 브라이언 크랜스톤(월터 화이트 역), 안나 건(스카일러 화이트 역), 아론 폴(제시 핑크맨 역), 딘 노리스(행크 슈레이더 역), 뱃시 브렌트(마리에 슈레이더 역), RJ마이트(월터 화이트 주니어 역), 밥 오덴커크(사울 굿맨 역),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거스 역) 조나단 뱅스(마이크 역)이 출연한다. 탄탄한 스토리와 스릴 넘치는 구성, 그리고 뛰어난 연기력의 배우들로 무장한 브레이킹 배드 시즌 3는 4월 11일 밤 10시 선댄스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선댄스 채널과 그래피티 월(GraffitiWall)은 시즌3 방영에 발맞춰, <브레이킹 배드> 온라인 게임을 동남아시아와 한국에 런칭할 예정이다.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 서비스를 통해,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레이킹 배드의 캐릭터가 될 수 있다. 이 온라인 서비스는 4월 11일부터 www.sundancechannelglobal.com/seasia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다양한 가상 환경을 통해 <브레이킹 배드>의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곳에서 팬들은 사진,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울 굿맨의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Better call Saul”등 기발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가득하다. 페이스북, 트위터, Google+와 개인 블로그에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다.


선댄스 채널은 HD로 연중무휴 즐길 수 있는 케이블 채널로 국내에서는 스카이라이프 68번, 올레TV 114번, SK브로드밴드 BTV 39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편성 정보는 선댄스 채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