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깐부치킨, 새롭게 도입하는 '미스터리 쇼퍼 제도' 고객과의 소통↑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깐부치킨은 전문 미스터리 쇼퍼 조직을 구성하고 분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미스터리 쇼퍼’란 고객을 가장하여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기업 모니터링 요원을 뜻하는 말로, 최근 외식업체와 금융회사, 백화점, 병원, 관공서 등 다양한 업계에서 브랜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 도입하고 있다. 


깐부치킨_미스터리 쇼퍼 제도_MS평가단 회의 장면


객관적인 매장 평가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시킬 예정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맛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만전 가해 

10여 명의 전문 조직 구성하여 30개 문항의 체크 리스트 완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자 구성된 10여 명의 깐부치킨 MS(Mystery Shopper) 평가단은 주 2회 매장을 직접 방문하며 평가하게 된다. 30개 문항의 체크리스트는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 검색 및 방문, 주문, 계산 그리고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평가하면서 모든 요소를 세분화하고 지수화했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매장을 꼼꼼히 평가해 본사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깐부치킨 본사는 매장의 운영 상황과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할 수 있으며, 동시에 가맹점은 고객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된다. 


김언경 깐부 마케팅본부 과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 미스터리 쇼퍼 제도는 대내외적으로 깐부치킨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매장별 객관적인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깐부치킨은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깐부치킨만의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강화시킬 방침이다.


[분석]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야식메뉴 1위 ‘치킨’


[맛] 외식업계, 올 겨울 한파예고에 매콤한 ‘핫푸드’ 인기


CJ푸드월드, 신메뉴 출시 기념 매운 피자 먹기 이벤트 진행


[신메뉴] 빕스, 믹스드 샐러드·핫푸드 등 '영국 스타일'의 신메뉴 출시


[맛] 비비고, 런던을 사로잡았던 메뉴,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