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패션왕 OST' 웹툰 OST 사상 최초 음원차트 진입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인기웹툰 ‘패션왕’이 ‘꽃보다 남자’ 전기상 PD의 연출하에 드라마 ‘강남스타일’로 재탄생한다는 소식에 이어, 12월 12일 12시에 발매된 OST ‘발맞춤’까지 웹툰 OST 사상 최초로 음원차트에 진입하며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다.    


패션왕 OST 발맞춤


이 곡은 ‘늑대의 유혹’ OST ‘고백’ 등을 밀리언 히트시키며 OST계의 전설이 된 가수 ‘이수훈’이 5년 만에 발매한 신보로 상수동음악공장의 랩퍼 송 라이터 ‘닥터심슨’이 작사 및 기획제작하고, 신예 감성 작곡가듀오 ‘러브시티’가 곡을 썼다. 최근 천정명, 김민정이 주연으로 발탁된 영화 ‘밤의 여왕’의 음악감독 작곡가 황성제씨와 함께 영화의 OST를 작업중인 러브시티의 멤버 ‘정수민’군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큰 기대없이 좋아서 한일이 반응까지 있으니 보람차다’며 기쁨을 전했다.    


한편 슈퍼스타K4를 TOP 6로 마치며 군복무중인 김정환군을 발굴 및 배출하고, 그와 ‘Lean on me', ’스케치‘ 등을 발매한 랩퍼 겸 프로듀서 닥터심슨이 소속된 ’상수동 음악공장‘이 웹툰의 음악 제작을 책임지며 이색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러브시티, 닥터심슨, 김정환군 등은 각자의 개인앨범을 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