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패션왕 52화, 과도한 패션 대결로 병맛만화 되나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패션왕(작가 기안84)의 패션 대결이 점입가경이다. 


64강전에서 만난 우기명과 윤혁수의 대결을 두고 패션왕은 드디어 옷에 대한 집착 때문에 선을 넘어가버린 사내들의 환타지물로 진화, 또는 막장을 달리기 시작했다. 


시크함의 대명사로 명성을 떨치던 우기명의 학교 선배 윤혁수는 살면서 단 한번도 답장을 써본적이 없는 사내. 삶의 모든 것을 옷에 양보하고 오로지 패션만을 위해 살아온 그는 무대에서 갑자기 뱀파이어로 변신한다. 



아름다움을 위해 인간이기를 포기한 윤혁수는 갑자기 눈색깔이 변하고 몰골이 흡혈귀같이 변하면서 '패션의 신에게 영혼을 바친' 것 처럼 뱀파이어로 변신한다. 



별안간 인간과 뱀파이어의 대결이 되어버린 패션왕 64강의 무대. 위기에 처한 우기명은 갑자기 패션의 신에게 '울프컷'을 달라는 기도를 올리자마자 늑대인간으로 변신을 한다. 



갑자기 버전을 달리하고 있는 패션왕의 스토리 전개에 독자들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뒷감당을 어쩌려고", "막장이다", "구독자에 대한 복수냐" 등 부정적인 반응이 주류를 이루는 반면, "진짜 빵터졌어", "재미만 있구만" 등 일부 독자들의 호응도 있어 향후 스토리 전개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병맛만화의 기로에 선 화제의 웹툰 '패션왕' 52화을 한번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