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학교2013] 요즘 학교를 이해하기 위한 필수 용어사전 공개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3’ (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 제작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콘텐츠 K)이 오늘(3일) 밤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첫 방을 배로 즐길 수 있는, 주목해야할 핵심키워드를 짚어보고자 한다. 


학교 2013 장나라


정교사를 꿈꾸는 ‘기간제 교사’


기간제 교사란 정규교원의 휴직, 파견 등의 결원 시, 보충하기 위해 임용하는 교사로서 정규직이 아닌 기간제 계약으로 운영하는 제도. 임용고시를 실패한 5년차 기간제 교사 정인재(장나라 분)는 정규교사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기간제 교사로서의 고충을 여실히 보여줄 것을 예고한다.


언어영역의 최강자! 내가 바로 ‘일타강사’


일타강사란 일등스타강사의 줄임말로 강의가 열렸다하면 제일 먼저 수강 신청이 마감된다고 해서 붙여진 강세찬(최다니엘 분)의 별명. 너도 나도 원하는 인기강사인 그는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까지 모두 사로잡을 강력한 카리스마로 승리고를 뒤흔들 예정이라고.


한 반에 담임이 두명?! ‘복수 담임제’


복수 담임제란 학생들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책으로 학교 실정에 맞게 담임의 업무를 분담하는 제도. 기간제 교사 정인재와 스타강사 강세찬이 승리고의 골칫덩어리인 2학년 2반의 공동담임으로 엮이게 되면서 전혀 다른 가치관을 가진 두 사람의 갈등이 손에 땀을 쥐게 할 만큼 긴장감 있게 그려진다.


이것만 있으면 언어영역 일등급은 문제없다! 강세찬의 ‘황금노트’


언어영역의 관한 최강자 강세찬의 모든 비법이 담긴 문제집으로 소수 정예만이 가질 수 있는 이것은 학생들 사이에서 일명 황금노트로 불리 운다. 이 노트는 일류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공부라인 or 주먹라인 or 열외라인


승리고의 학생들은 크게 세 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으니 그것이 바로 공부라인, 주먹라인, 열외라인이다. 공부라인의 송하경(박세영 분), 김민기(최창엽 분)부터 주먹라인의 박흥수(김우빈 분), 오정호(곽정욱 분) 그리고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열외라인의 대표주자 고남순(이종석 분)까지. 이들 사이의 존재하는 미묘한 대립관계는 극을 이끌어나가는 중심축이 될 것이다. 


각자의 캐릭터 고스란히 담은 리얼 ‘별명’들!


쩡쌤, 세찬논술, 미실, 요수철, 엄포스, 조르방, 예아니오의 별명을 가진 선생님들부터 신데렐라, 목베게, 정삼구, 인맥의 왕자, 버섯돌이, 승리고 김태희, 깡주, 날나리등의 별명을 가진 학생들까지. 등장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별명들은 각 캐릭터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은 것으로 주목해야할 요소 중에 하나다.


대대로 이어지는 학교만의 공식행사, ‘소지품 검사’! 


옛 부터 학생들을 벌벌 떨게 만들 선생님들의 소지품 검사. 오늘 방송되는 1회에서는 바로 이 소지품 검사가 실시되면서 학생들을 긴장케 하는 심상치 않은 사건이 벌어진다.


이처럼 현세태를 그대로 녹여낸 제도들은 물론 통통 튀는 인물들의 향연으로 극의 활기를 돋울 KBS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은 오늘(3일) 밤 10시 첫 방송 된다.


[사진 제공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학교 2013' 첫방, 리얼+섬세함으로 무장한 매력포인트 3가지


'학교2013' 박세영, 교과서 대신 대본 삼매경!? 첫방 소감 '설레어'‏


KBS 새월화드라마 '학교 2013' 이종석, 친구의 의리란 이런 것!


[오펀놀이달력] 12월 3일, '학교 2013' 첫방, '동방신기' 라이브 생중계


KBS 새월화드라마 '학교 2013' 배우들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