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푸른거탑] '최병장이 제대라니!' 시즌2 제작 요청 봇물!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 <롤러코스터 2>(이하 <롤코2>)의 인기 코너 ‘푸른거탑’이 말년 최병장(최종훈 분)의 제대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 가운데 시청자들의 시즌 2에 대한 요청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군디컬 드라마 ‘푸른거탑’은 추억의 군대 에피소드를 세밀한 심리묘사로 다뤄내며 <롤러코스터 2>의 간판 코너.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까지도 공감할 수 있는 군생활의 추억과 말년 최병장, 악마 김상병, 어리바리 이등병 등 생생한 캐릭터, 그리고 깨알 같은 대사들로 시청자의 웃음보를 자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푸른거탑


이런 가운데 지난 주 최종훈 병장이 드디어 제대를 하며 ‘푸른거탑’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tvN 홈페이지와 푸른거탑 공식 페이스북 ‘대뇌의 전두엽’(http://www.facebook.com/DNJDY) 등에 “푸른거탑이 끝나다니… 아쉬움의 고통이 대뇌의 전두엽까지 전해지는군”, “최병장의 전역 많이 아쉽네요”, “푸른거탑 끝나면 무슨 낙으로.. 삶의 활력소 였는데…”, “최병장 재입대 시켜주심 안 될까요?”, “롤코 제작진들 푸른거탑 시즌 2 하게 해주세요~”, “최소한 이용주 이병 제대할 때까지는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등의 글을 나기며 아쉬움을 토로하는 한편 시즌 2 제작에 대한 요청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푸른거탑2


<롤코2> ‘푸른거탑’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미처 다 풀어놓지 못한 이야기가 산더미다. 언제가 될진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지만 제작진도 ‘푸른거탑’ 시즌 2로 다시 뵐 수 있길 바란다. 다시 한 번 그 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일(일) 밤 11시에는 연말특집으로 <롤코2> ‘푸른거탑 풀스토리’가 방송된다. 그 동안 화제를 불러 모았던 방송됐던 ‘푸른거탑’ 최고의 에피소드들이 신병 이용주의 시점으로 전해질 예정. 이와 함께 하사관으로 복귀한 김동현의 등장으로 멘붕에 빠진 내무반원들의 이야기와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뺨치는 충격적인 반전이 공개되며 ‘푸른거탑’ 대단원의 막을 장식할 계획이다.


연말특집 <롤코 2> ‘푸른거탑 풀스토리’는 오는 2일(일) 밤 11시 tvN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