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마음의소리 작가 조석, 여자친구 애봉이와 결혼하나?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솔직 담백 개그 웹툰 '마음의 소리'의 작가 조석이, 637화 '인사드립니다' 편을 통해 여자친구 '애봉이'와의 관계가 결혼을 전제로 진전되고 있음을 알렸다.


'남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날'인 여자친구의 아버님을 만나는 자리. 



따님을 달라며 아버님께 인사를 드리고 함께 식사도 한 조석은 둘이 처음 만나게 된 이야기도 말하고 결혼 시기도 얘기하면서 훈훈한 자리를 이어간다. 



그러던 중, 갑자기 온 핸드폰 메시지. 평소 애봉이에게 안걸리기 위해 여자친구들의 이름을 살짝 변조해 모두 남자친구의 이름으로 바꿔놓은 조석의 노력 덕에 무사히(?) 문자를 본 장인 어른의 의심을 피해가는데 성공한다. 



장인과 사위 간의 최종 관문인 '술자리'를 위해 미래의 한가족은 포장마차로 자리를 옮긴다. 그리고 포장마차로 이동 중에 애봉이가 조석에게 살짝 전하는 술자리 가이드. 


"술 취하시면 편들어 줘야해. 누굴 욕할 땐 같이 욕해줘."


애봉이의 조언 덕에 착실히 점수를 쌓던 조석이 맞닥뜨린 최종 난관은? 과연 조석은 애봉이를 아내로 얻을 수 있을까? 



독자들의 댓글은 온통 "작가님 결혼하시나봐요"라는 질문과 축하 일색이다. 83년 생인 조석작가의 나이도 결혼 적령기라고 할 수 있어 이번 에피소드의 내용대로라면 조석 작가의 결혼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조석 작가의 유명세 덕에 여자 친구 애봉이의 정체와 관계도 항상 독자들의 관심사였다. 이번 에피소드의 내용대로 조만간 좋은 소식을 기대한다.




[웹툰] 마음의소리 630화, 오락실에서 터진 조석식 개그드립


[웹툰] 마음의소리 623화, 드디어 조석의 여자친구 이야기 공개


[웹툰] 마음의 소리 619화, 축제에서 만난 조석식 개그 종합선물세트


[마음의 소리] 604화, 누구나 잘나오는 '위성각도'


[웹툰] 마음의 소리 603화, '하루만의 방학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