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역전! 야매요리, 네이버 키친 요정과의 한판 승부!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실패를 결코 두려하지 않는 야매 요리 웹툰 <역전! 야매요리>(작가 정다정)가 '네이버 키친 요정'과 기막히는 한판의 요리 승부를 벌이고 있다

그동안 아쉬울 때 불러내던 가상의 요리 지니(?) 역할을 해온 네이버 키친 요정과 감정이 틀어진 이유는 바로, "봄나들이 도시락 싸는데 '야매요리'처럼 안되려면"이라는 네이버 키친에 올라온 문구 하나 때문.  

이에 격분한 작가는 '요리배틀'을 신청하게 되고 이를 수락한 네이버 키친 요정과 '치즈'를 주재료로 한 요리배틀이 시작된다. 

논리정연한 요리의 흐름과 정확한 계량을 추구하는 네이버 키친 요정이 만든 요리는 '치즈케익'. 완성된 맛을 보면서 좌절하는 주인공에게 갑자기 날아든 괴물체의 정체는? 주인공은 네이버 키친 요정을 한방에 날려버릴 엄청난 요리를 선보일 수 있을까? 

역전! 야매요리를 보던 독자는 이미 다들 알겠지만, 본 에피소드는 당연히 작가의 1인2역으로 진행하는 가상의 스토리다. 따라서 엄정한 계량을 근거로 완벽한 치즈케익을 만들 수 있는 작가의 역량에 독자들은 다들 놀라는 분위기.

그동안 상식을 뛰어넘는 야매요리의 세계를 이끌던 작가의 손길에서 저렇게 꼼꼼한 계량과 아름다운 요리를 탄생시키는 모습에 움찔하는 독자들도 꽤나 몰려들었다. 이러한 충격적인 장면으로 인해 댓글도 현재 1만개가 넘어간 상태.

네이버 키친 요정과의 한판 승부는 이번이 상편이므로 하편이 연재되는 다음 주까지 많은 논란이 이어질 듯 하다. 작가의 야매성은 취향이지, 솜씨는 남달랐다? 

역전! 야매요리 17화의 일독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