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포미닛 가윤, 지윤 ‘투윤(2YOON)’ 팀명 확정, 17일 미니음반 발매


[오펀 편집국] 포미닛의 허가윤, 전지윤이 결성한 유닛 프로젝트가 ‘투윤(2YOON)’으로 팀명을 확정하고 오는 17일 첫 미니음반을 발매한다.


 ‘투윤’은 오는 17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첫 미니음반의 음원을 전격 공개하며 본격적인 유닛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릴 예정, 케이팝 최초로 시도되는 장르로 알려진 타이틀 곡 및 앨범 콘셉트는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궁금증을 불러모은다. 


포미닛 가윤, 지윤 ‘투윤’ 티저 이미지


앞서 전지윤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두 장의 사진을 공개, ‘투윤’의 유닛 프로젝트를 암시하며 국내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반증하듯 팬들이 직접 만든 예상 트랙리스트와 곡 콘셉트 등이 나돌면서 웹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투윤’은 지난 해 말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마쳤고, 케이팝 최초의 장르적 시도가 돋보이는 타이틀곡으로 무장한 첫 미니음반은 톡톡 튀는 신선함으로 승부, 랩과 보컬이 어우러진 최상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투윤’은 당초 포미닛의 보컬라인을 구축하는 보이스 컬러가 빚어내는 조합, 두 사람의 상반되는 캐릭터와 ‘쌍윤’이라는 정감어린 애칭으로 팬들의 주목을 받아 온 팀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는 ‘트러블메이커’의 성공에 이은 두 번째 유닛프로젝트로 알려지면서 오래 전부터 결성에 큰 기대를 모아왔다.


특히, 케이팝의 선봉장 역할을 하며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해 온 포미닛의 보컬라인 두 사람이 보여줄 특별한 하모니는 2011년 ‘유나이티드 큐브 인 런던’등의 공연의 특별 듀엣 무대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투윤’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콘셉트와 차별화된 장르로 2013년 가요계의 첫 포문을 열 예정이다. 



[화보] 포미닛 현아, '오빤 딱 내 스타일' 화보 통해 귀여운 매력 발산


[방송] 포미닛, 비공개 셀카 사진 대방출! '셀카도 신나게~'


[K-POP] 포미닛, 내달 중순 발매 日새 싱글 '러브텐션' 메인 재킷 공개


[K-POP] 포미닛 허가윤, "공항패션, 치밀하게 계산된 것!" 실토?


[화보] '포미닛' 허가윤, 블랙 카리스마 화보 '시크한 매력 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