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뜨거운 관심 속 드디어 오늘 개봉!


[오펀 편집국] 겨울 추위에 얼어붙은 우리의 마음을 따스하게 적셔줄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가 1월 3일 목요일 오늘 드디어 개봉한다.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


영화 <누나>는 장마기간 불어난 강물에 동생을 잃고 오랜 시간 동안 죄책감 속에서 살아온 ‘윤희’(성유리)가 동생의 유일한 사진을 간직해둔 자신의 지갑을 빼앗아간 고등학생 ‘진호’(이주승)를 우연히 다시 만나면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봉 전 성유리의 연기변신과 노개런티 출연, CGV무비꼴라쥬 시네마톡 매진 기록으로 화제가 되었던 <누나>의 언론/배급시사회에는 수많은 매체 관계자들이 자리하여 작품에 대한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2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3


미리 영화를 만나 본 관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온라인 상에 <누나>에 대한 호의적인 평가가 쏟아지고 있는 것. “깊은 상처가 긍정적인 힘으로 변한다”(kaminar**), “내 아픔보다 남의 고통을 감싸려 할 때 낼 수 있는 힘을 보여준다”(tiptop**), “영화를 보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진다”(movi**) 등의 단평을 통해 <누나>가 힐링 무비로써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는 작품임을 알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주연 배우 성유리가 “관객 1만 명이 넘으면 명동에서 프리허그” 라는 공약을 내세운 지금, 2013년 새해를 여는 첫 한국 독립영화가 될 <누나>가 1만 관객을 돌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4


따뜻한 희망 메시지로 소외된 이웃들과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릴 영화 <누나>는 1월 3일 오늘부터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5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6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7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8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9


성유리 주연의 영화 <누나> 스틸 컷10



<상영관 안내>

서울

CGV무비꼴라쥬 대학로, 인디스페이스, 인디플러스, 아트나인 이수 필름포럼, KU 시네마 트랩


그 외

인천 영화공간 주안, CGV무비꼴라쥬 오리, 일산 롯데시네마 주엽, 강릉 독립예술극장 신영, 대구 동성아트홀, 부산 아트씨어터 C&C, 부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CGV무비꼴라쥬 서면


[시놉시스]


"괜찮아, 네 잘못이 아니야"

어린 시절 폭우로 불어난 강물에 빠진 자신을 구하다 죽은 동생을 잊지 못하는 윤희. 그 죄책감 때문에 장마 기간에는 외출을 하지 못해 늘 일자리를 잃고 만다. 어느 날 윤희는 동생의 유일한 사진을 간직해두었던 지갑을 동네 불량학생 진호에게 빼앗기고, 두 사람은 윤희가 급식 도우미로 일하게 된 학교에서 우연히 다시 마주친다.


다른 삶을 살았지만 각자 내면에 가지고 있는 상처가 닮았음을 알게 되는 윤희와 진호. 윤희는 위험에 빠진 진호를 구하기 위해 여태껏 자신을 짓눌렀던 트라우마를 깨고 세상을 향해 다시 발을 내딛는다.


[INFORMATION]


제목: 누나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03분

개봉: 2013년 1월3일

등급: 15세 관람가

감독: 이원식

출연: 성유리, 이주승

제작: 영화제작소 정감

제공: SCFF 서울기독교영화제

배급: 어뮤즈

홍보/마케팅: 어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