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사실이라 더욱 믿기 힘든 이야기 '서칭 포 슈가맨'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팝 역사상 가장 신비롭고 위대한 가수 ‘슈가맨’의 흔적을 찾아 떠난 기적의 음악 여행 <서칭 포 슈가맨>[감독: 말릭 벤젤룰 | 주연: 말릭 벤젤룰, 시스토 로드리게즈 | 수입/배급: 판씨네마㈜]이 제 85회  아카데미 다큐멘터리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슈가맨


미국에선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던 비운의 가수지만 지구 반대편 남아공에선 ‘엘비스 프레슬리’, ‘비틀즈’ 보다 큰 인기를 얻었던 신비로운 가수 ‘슈가맨’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담은 영화 <서칭 포 슈가맨>이 지난 1월 10일(현지시각)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 다큐멘터리 부문의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 


슈가맨2

슈가맨3

슈가맨4


이미 <서칭 포 슈가맨>은 골든 글로브 상과 아카데미 상의 향방을 예측할 수 있는 전미비평가위원회가 수여하는 최고의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하며 아카데미의 유력 후보가 될 것이라 거론 되었었다. 영화팬들의 예상대로 아카데미 후보작으로 선정된 <서칭 포 슈가맨>은 이미 뛰어난 작품성과 가슴 벅찬 감동의 영화라는 끊이지 않는 입소문에 힘입어 장기상영 중에 있다. 


영화 '서칭 포 슈가맨' 예고편 영상 보기


영화가 개봉한지 4개월여가 지났지만 아직도 꾸준히 관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서칭 포 슈가맨>의 아카데미 수상 결과에 ‘로드리게즈’라는 가수를 통해 희망과 감동을 받은 영화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영화 '서칭 포 슈가맨' 삽입곡 메들리 


지난 8월 제천 음악영화제에서 개막작으로 상영되며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서칭 포 슈가맨>은 지난 10월 11일 국내 정식 개봉 이후 쏟아지는 호평과 꾸준한 입소문 덕에 누적관객수 2만 4천을 돌파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높은 영화적 완성도와 실화라고는 믿기 힘든 기적 같은 스토리, 귀를 사로잡는 명품 사운드트랙을 통해 가슴 벅찬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최고의 음악 영화 <서칭 포 슈가맨>은 절찬 상영 중이다.


슈가맨 앨범


슈가맨 앨범3


About Movie


제     목: 서칭 포 슈가맨

원     제: Searching for Sugar Man

감     독: 말릭 벤젤룰

수입/배급: 판씨네마㈜

러닝 타임: 86분

장     르: 음악 다큐멘터리

관람 등급: 전체관람가

국내 개봉: 2012년 10월 11일


상영관 안내


*상상마당(1월 11일 종영), KU씨네마테크, KU 씨네마트랩, 필름포럼, 씨네코드 선재, 국도예술관, 거제아트시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