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타이거JK, 데뷔 20주년 다큐 '무대 위의 히어로' 2부작 방송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촉망 받는 ‘태권도 선수’에서 한국의 힙합 역사를 새롭게 쓴 ‘힙합 히어로’가 되기까지 타이거JK의 음악인생이 녹아있는 특집 다큐멘터리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이 10일 자정, 드디어 Mnet(엠넷)을 통해 공개된다.


타이거JK 무대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 로고


타이거JK 무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총 2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내러티브에 힘을 실은 것이 특징.


타이거JK 무대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_01


타이거JK의 유년시절부터 래퍼로 데뷔하기까지의 과정, 힙합 불모지나 다름 없던 한국에서 힙합 뮤지션으로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이야기, 공연 실황과 무대 뒤 숨은 에피소드, 명곡에 숨겨진 특별한 사연 등을 서사적으로 풀어냈다.


여기에 가리온(MC메타∙나찰), 전인권, 이승철, 김진표, 양동근, 비지(Bizzy), 신화 등 장르를 막론한 여러 뮤지션들이 말하는 타이거JK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인터뷰도 공개된다.


타이거JK 무대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_02


또 하나 꼭 주목할만한 점은 오로지 이번 다큐만을 위해 제작된 스페셜 뮤직비디오다. 타이거JK의 인생이 압축된 곡들이라 할 수 있는 <내가 싫다>, <TV속의 나>, <힙합 간지남> 등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 당시 상황과 타이거JK가 느꼈을 감정 등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줄 예정이다.


특히, 타이거JK는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가 음악을 통해 타이거JK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시간인 만큼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감정을 끌어올리며 엄청난 몰입을 보여준 것은 물론 디테일한 눈물연기부터 고난이도의 무술까지 모두 소화하며 다큐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후문이다.


또 어린 시절 우상이었던 힙합 뮤지션들의 모습도 패러디해 당시 힙합 마니아들에게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은 10일과 17일 자정에 각각 2부작에 걸쳐 방송된다.


[다큐] 타이거 JK, 20주년 그의 역사를 담은 다큐 2부작 방영


[화보] 타이거JK, 윤미래 힙합퍼 부부의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