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SNL코리아] 여의도 텔레토비, 이번주엔 '문-안 회동' 그린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깨알 같은 패러디와 재치 넘치는 정치 풍자로 한 주간 정치 이슈들을 발빠르게 전하며 연일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tvN <SNL 코리아>의 ‘여의도 텔레토비’가 오늘 밤 11시에 방송될 <SNL 코리아>에서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전 후보 간의 회동과 대선 후보 토론회 등 굵직한 이슈들을 다룰 것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NL 여의도텔레토비


지난 화요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그리고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 등 주요 대선 후보들의 첫 TV 토론회가 열렸다. 또 지난 목요일에는 대선 후보 사퇴 이후 안철수 전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단독 회동이 이루어지는 등 제 18대 대통령 선거가 채 보름도 남지 않은 가운데 대선판도에 변수가 될 수 있는 굵직한 일들이 일어나며 국민들의 눈과 귀가 정치권에 집중됐다.


SNL 여의도텔레토비2


이에 tvN <SNL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목요일 ‘여의도 텔레토비’ 녹화 직전 ‘문-안 회동’이 이루어지며 제작진이 순간 멘붕에 빠졌다”며 “하지만 중요한 이슈를 놓치지 않기 위해 대본을 긴급 전면 수정하고 밤샘 촬영을 강행해, 모두가 공감하며 웃을 수 있는 패러디로 담아냈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또’와 ‘문제니’, ‘구라돌이’가 첫 여의도 동산 반장 후보 토론회에 참석해 열띤 토론 배틀도 벌일 예정이다. <SNL 코리아> 정신이 담긴 패러디와 풍자의 진수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SNL 여의도텔레토비3


이와 함께 오늘 밤 11시에 방송 될 tvN <SNL 코리아>에서는 배우 김현숙이 호스트로 나서 지난 2000년대 중반 개그콘서트를 통해 최고의 인기를 불러 모았던 ‘출산드라’ 캐릭터를 재현하는가 하면 tvN ‘막돼먹은 영애씨’를 19세 버전으로 패러디 하는 등 엽기, 병맛 코드, 풍자는 물론 성역 없는 셀프 패러디와 내밀한 여심(女心)을 그대로 담아 색깔 있는 웃음을 그려갈 계획이다.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 그동안 대한민국 방송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19금 섹시 유머와 병맛 코드, 통쾌한 풍자를 더해 어른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코드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얻으며 정규편성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더욱 강력한 풍자와 병맛 코드, 섹시 유머를 선보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제대로 된 어른들의 토요일 밤 놀이문화’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아슬아슬 수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소재는 물론 콩트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그야말로 토요일 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라이브 TV쇼’를 펼쳐내며 인기를 더하고 있는 것. 더욱이 호스트들의 파격적인 엽기 퍼포먼스와 셀프 디스(Self Dis) 등의 과감한 변신이 계속되며 유쾌한 볼거리와 재미를 전한다. 장진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총 8명의 프로듀서로 구성된 <SNL 코리아> 전담 제작팀과 의기투합했으며, 신동엽을 비롯,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고경표, 정명옥, 김슬기, 권혁수, 박상우, 한서진, 서유리, 오초희, 손보민, 장윤서 등 강력한 크루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막영애' 김현숙, SNL에서 200명의 날씬하지 않은 여자들과 뭉쳤다!


SNL코리아, 신동엽의 '먹거리 X파일' 그가 차마 먹어보겠다고 말못한 이유?


[다시보기] SNL코리아, MB와 대선후보들을 풍자한 '베이비시터'


[다시보기] SNL코리아 '빽' - 김슬기, 서유리의 빽대결


[다시보기] SNL코리아 박재범편 '남자이기 때문에' 폭발적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