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3D 애니메이션 '로렉스',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 3D 애니메이션 <로렉스>(수입/배급: UPI 코리아)가 SF 액션 블록버스터 <존 카터 : 바숨 전쟁의 서막>과의 대결에서도 승리하며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1억 2천 2백만 달러를 벌어들인 3D 애니메이션 <로렉스>의 흥행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시리즈들의 2주차 스코어를 월등히 앞선 기록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드림웍스의 <슈렉>(9천9백만 달러)과 최근 개봉한 <장화 신은 고양이>(7천 5백만 달러), 디즈니&픽사 스튜디오의 <토이 스토리>(6천 5백만 달러)의 2주차 성적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스코어를 보이고 있는 것. 

 
3D 애니메이션 <로렉스>의 제작사인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는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슈퍼 배드>와 작년 여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바니 버디>까지 특유의 생기 넘치는 스토리와 캐릭터로 신흥 애니메이션 강자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는 마침내 디즈니&픽사와 드림웍스가 선보였던 프랜차이즈 캐릭터에 버금가는 나무요정 <로렉스>를 탄생시키며 2주 연속 최강의 흥행 파워를 과시, 전세계에 <로렉스> 신드롬을 예고하며 <토이 스토리>, <슈렉>을 능가할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탄생 가능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압도적인 스코어로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에 등극, 나무 요정의 최강 흥행 파워를 보여준 <로렉스>가 2012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울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2년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흥행 광풍의 시작을 알린 3D 애니메이션 <로렉스>는 오는 5월에 국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