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1월 5일, 드라마의 제왕, 힘내요 미스터김! 첫방



#1 SBS 월화드라마 '드라마의 제왕' 첫방

드라마 '흥행 보증수표' 김명민이 4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다. 김명민은 이 작품에서 드라마 제작계의 '큰 손' 앤서니 김을 연기한다. 시청률을 위해서 물불을 안 가리는 야망가로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 거침없는 행동, 독설을 서슴치 않는다. 정려원이 신인작가 이고은 역으로 분해 김명민과 호흡을 맞춘다. 지난달 30일 종영한 '신의' 후속작인 '드라마의 제왕'은 김명민, 정려원 뿐 아니라 장항준 작가와 홍성창 감독 등 화려한 조합이 눈에 띈다.


드라마의 제왕 포스터


#2 MBC 뉴스데스크, 오후 8시로 변경

기존 오후 9시에 방송되던 MBC 뉴스데스크가 평일 오후 8시로 시간대를 바꿨다. MBC 뉴스데스크의 시간대 변경은 무려 42년 만이다. MBC는 달라진 국민의 생활 패턴과 시청층 변화를 반영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MBC의 편성 변경에는 장기간 이어진 뉴스데스크의 시청률 부진이 한몫했다는 분석. 뉴스데스크는 올해 들어 시청률 6%대까지 하락했다. 뉴스데스크의 시간대 이동으로 MBC의 타 프로그램도 방영 시간대가 연쇄 변경됐다. 


MBC 뉴스데스크


#3 'GTA5' 내년 봄 출시…5일 부터 예약 판매

'그랜드 시프트 오토5(이하 GTA5)'가 PS3와 Xbox360, PC를 통해 2013년 봄 전세계 출시된다. 락스타노스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GTA5'는 로스 산토스와 그 인근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산꼭대기부터 해저 깊은 곳까지 폭넓은 스케일의 세상을 표현한다. 또 주인공의 인생 격정을 세세히 담아낼 예정이다. 5일 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하며 'GTA5'의 최신뉴스들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5


#4 신인그룹 '더 씨야(The SEEYA)' 얼굴 공개

The SEEYA(더 씨야)로 재탄생한 제2의 씨야가 11월5일 얼굴을 공개한다. 제 2의 씨야의 팀명은 The SEEYA로 하나뿐인 씨야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The SEEYA의 멤버는 4명으로 구성돼 멤버 모두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하고 있다. 


더 씨야


#5 KBS 일일드라마 '힘내요, 미스터 김!' 첫방

 KBS1TV의 새 일일극 '힘내요 미스터 김!'은 혈연이 아닌 인연으로 엮인 가족이야기를 담았다.

'힘내요 미스터 김!'의 주요내용은 주인공 입주청소부 겸 가사도우미 김태평이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아이 4명을 돌보며 총각 가장의 삶을 당당하게 꾸려나가며 생기는 에피소드를 담은 것이다.


힘내요 미스터김 포스터


#6 2012시즌 프로야구 MVP, 신인왕 시상식

2012 프로야구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선수(MVP)상과 가장 인상적이었던 신인에게 주는 최우수신인선수 상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며 최우수신인선수와 1군 각 부문별 타이틀홀더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 퓨처스리그 각 부문별 타이틀홀더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7 日아이돌 도모토 코이치, 정규앨범 국내발매

일본 인기 아이돌 듀오 킨키 키즈(Kinki Kids)의 멤버 도모토 코이치가 11월 5일 세 번째 정규앨범 ‘Gravity’로 국내 팬들을 찾아온다. 수록곡 ‘Fallen Angel’, ‘LOVE CRIES’를 비롯해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솔로ㆍ싱글 앨범 수록곡을 직접 작곡해온 도모토 코이치가 솔로로서는 처음으로 외부 작가진과 팀을 이뤄 만든 앨범으로, 세련된 분위기의 곡들(총 11곡)로 구성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8 '색,계' 이안 감독, '라이프 오브 파이' 로드쇼차 방한

영화 '색, 계'의 연출자이자 신작 '라이프 오브 파이'를 연출한 이안 감독이 오는 11월 5일 로드쇼를 개최하기 위해 내한한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이미 뉴욕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어 ‘올해 최고의 영화’라는 평가를 얻으며 전세계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다. 


#9 영화배우 정재영 영화 특별전 개최

배우 정재영(42)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 특별전 ‘정재영 데이(DAY)’가 5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열린다. CJ CGV의 다양성영화 브랜드인 ‘무비꼴라쥬’가 하루를 정재영에게 헌정해 그의 신작 ‘내가 살인범이다’와 대표작을 상영하고 관객과의 대화 등을 연다.


#10 크리스티, 홍콩경매 출품작 40여점 서울 전시

오는 11월4-5일 서울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경매 전 하이라이트 세계 순회전이다. 4일 개막일 오흐 4세에는 홍콩크리스티 에릭창의 강연도 열린다.

전시에는 중국 문화혁명의 경험을 서정적으로 표현해 중국 아방가르드 미술의 대표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장샤오강을 비롯해 리우 예, 주태춘, 자우 우키, 요시토모 나라, 남관 등 한•중•일 작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여 아시아 현대미술의 현황을 조망해볼수 있는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