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1월 8일, 지스타2012 개막,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1 수능 시험날…직장 출근 1시간 늦춰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는 8일 오전에는 관공서, 기업체의 출근 시간이 오전 9시에서 10시로 한 시간 늦춰진다. 수도권 전철 및 지하철은 러시아워 운행시간을 현행 오전 7~9시에서 오전 6~10시로 두 시간 늘리고 총 35회 늘려 운행한다. 시내버스는 수험생 등교시간대에 집중 배차하고 시험장행이라는 표지를 붙이고 시험장 안내방송을 한다. 시험장 주변 교통혼잡을 막기 위해 시험장 200m 앞에서부터 차량 출입이 통제된다. 


수능시험


#2 게임박람회 '지스타2012' 개막

전 세계 게임 유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스타(G-STAR)’ 게임쇼가 8일 부산 벡스코(BEXCO) 전시장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민간 주도로 진행되는 첫 해인 만큼 차별성이 눈에 띈다. 지난 해보다 전시면적을 2배 키웠으며 전세계 31개국 434개사가 총 2111개 부스를 운영한다. PC 온라인 게임에 편중됐던 출품작들도 스마트폰, 태플릿 게임으로 확대됐다. 관람객 편의시설을 늘렸고 ‘지스타 토크 콘서트’ ‘지스타 투자마켓’ 등 부대행사도 첫 선을 보인다.


지스타2012


#3 '亞 야구 챔프전' 아시아시리즈 개막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호주 등 아시아 5개국의 시즌 챔피언이 격돌하는 아시아시리즈가 8일부터 부산 사직구장에서 나흘간 열전에 돌입한다. 한국시리즈 정상에 오른 삼성 라이온즈와 재팬시리즈 챔피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우승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일본 국민팀 요미우리는 200여명의 취재진과 함께 방한할 예정으로 알려져 열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한국은 롯데 자이언츠가 개최국 자격으로 아시아시리즈에 참가한다. 


sk_롯데 프로야구


#4 '반 고흐 in 파리'전, 예술의 전당서 개막

불멸의 화가 반 고흐의 불꽃 같은 예술혼을 다시 만나게 될 <반 고흐 in 파리>전이 오는 11월 8일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에서 개막한다. 2007년에 이어 5년 만에 다시 만나는 이번 전시는 10년이라는 짧은 반 고흐의 작품세계에서 예술적 토대를 이룬 가장 중요한 시기인 파리시기(Paris, 1886.3~1888.2)를 집중  조명하는 국내 최초의 테마전시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소장작품을 중심으로 유화작품 60여 점을 한자리에 모았다. 


반 고흐 인 파리


#5 이효리 바통 받은 수지, 대학가요제 MC 발탁

2일 MBC '대학가요제' 관계자에 따르면 제작진은 지난 9년간 '대학가요제'의 '안방마님'으로 활약해 온 이효리의 뒤를 이어 수지를 2012년 '대학가요제' MC로 발탁했다. 이에 따라 수지는 오는 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2년 MBC '대학가요제'를 선배 가수 이적과 함께 진행을 맡는다. 


#6 '미시즈코리아월드' 세계결선

전 세계 한국계 미시주부들의 끝없는 도전을 통해, 한민족의 평화, 우정, 친환경을 캠페인하고 한류 바탕의 세계적인 알파여왕을 선발하는 제 4회 미시즈코리아월드 세계결선이 경인아라뱃길의 허브인 ‘아라마리나 컨벤션’에서 올 11월 8일 저녁 6시 디너쇼 이벤트로 개최된다. 미시즈코리아월드조직위는 아라마리나 센터와 손잡고 경인아라뱃길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친환경 한류휴양지로 끌어올리기 위한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하게 된다.


#7 '남성미 중무장' 보이프렌드 컴백

아이돌그룹 보이프렌드가 11월 전격 컴백한다. 보이프렌드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보이프렌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거친 남성미가 아닌 차별화된 카리스마를 무대에서 보여드리겠다”며 이번 컴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8 중력을 거스르는 운명…영화 '업사이드다운' 개봉

우주불변의 법칙을 거스른 운명적인 러브스토리를 다룬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사이드 다운' 오는 11월8일 개봉한다. 워쇼스키 형제 감독 등 거장들이 좋아하는 배우 짐 스터게스가 사랑을 위해서라면 위험을 무릅쓰는 로맨틱 가이 ‘아담’을 연기해 할리우드 핫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아담’과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펼칠 ‘에덴’역은 세계적인 패셔니스타이자 영화 '멜랑콜리아'로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까지 인정받은 커스틴 던스트가 연기한다. 12세 이상 관람가.


#9 메가박스, 빈 국립오페라 '카르멘' 실황 상영

#10 정재영, 박시후 주연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 개봉

#11 日 NHK 화제 드라마 '외사경찰' 영화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