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공연] '2012 시월에', 다이나믹듀오& 허각 케이윌과 함께하는 로맨틱 축제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13년 만에 페스티벌로 거듭난 국내 최초 브랜드 공연 <2012 시월에>가 화려한 2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1999년, 10월의 마지막 날 진한 발라드 공연과 함께 첫 눈을 맞이한다는 컨셉으로 시작된 ‘시월에 눈내리는 마을’은 김현철, 이소라, 이문세, 성시경, 박효신, 신승훈, 이수영, 김태우, 조규찬, 이승환, 박정현, 스윗소로우, 플라이투더스카이, 김연우, JK 김동욱, 홍광호 등 대한민국 대표 보컬 아티스트들이 대거 거쳐가며 대한민국 대표 로맨틱 공연으로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시월에 포스터


올해로 14회 째를 맞이한 이 공연은 ‘로맨틱 콘서트’의 감성에는 더욱 집중하는 한편  지금까지 한정된 공간에서 2시간에 국한되었던 공연 시간을 극복하기 위해  10월 13일~14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감성 페스티벌 <2012 시월에> 로 새롭게 출발한다.  

 

지난 8월 29일 브라운아이드소울, 리쌍&정인, 서인국, 포맨, 주니엘 등 1차 라인업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은 <2012 시월에>는 9월 4일 다이나믹듀오 & 사이먼디, 케이윌, 허각 등 탄탄한 2차 라인업을 추가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월에 2차 라인업


또한 <2012 시월에> 측은 2차 라인업 발표와 함께 요일별 라인업도 추가 공개했다. 13일(토)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다이나믹듀오 & 사이먼디, 포맨, 서인국이 참여하며 14일(일)에는 리쌍 & 정인, 케이윌, 허각, 주니엘 등이 포진했다. 

 

<2012 시월에>을 주최해 온 CJ E&M 콘서트사업부 측은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틱 페스티벌 <2012 시월에>는 그간 발라드 가수들의 감성 공연으로 깊이 인식되어 온 ‘시월에눈내리는마을’의 감동은 최대한 살릴 예정. 다만 발라드 외에도 ‘로맨틱한 감성’을 표현해 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가해 '시월에'의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12팀의 다양한 아티스트의 합류 외에도 감성 페스티벌 <2012 시월에>는 난지한강공원 전체를 대규모 로맨틱 파크로 조성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연인들의 데이트 필수 코스’로 인식되어 온 ‘시월에’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되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소중한 사람들과도 낭만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뜻. 이에 연인들을 위한 러브 테마 부스 뿐 아니라 북카페, 와인숍, 힐링테라피 등 각종 감성 이베트 부스들이 꾸려진다고 한다.


한편 <2012 시월에>의 새로운 변화를 앞두고 많은 팬들 역시 다양한 심경을 표하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많은 커플들이 '시월에눈내리는마을'에서 프러포즈를 해 결혼 이벤트로 매년 이 공연을 찾는 것은 13년 간 계속되 온 '시월에' 만의 큰 자산이다. 이에 '시월에' 공식 부부라 자청한 한 커플은 "공연장 여건 상 매년 부부만 '시월에'를 찾았는데 올해는 아이들도 함께 데려와 뛰놀게 해야 겠다"고 반겼으며 프러포즈를 앞둔 한 관객은 "페스티벌로 바뀐 덕분에 대대적인 프러포즈가 될 수 있을 듯. 꼭 '시월에'에서 프러포즈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어떤 싱글족은 "연인을 위한 공연이라 하지만 사실 '시월에'는 싱글끼리 가서 자극도 받고 커플들을 퉁박 주는 것이 묘미. 올해 역시 싱글 군단과 함께 '시월에' 페스티벌 현장을 초토화시키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10월 13~14일 난지한강공원에서 펼쳐질 감성 페스티벌 <2012 시월에> 측은 “조만간 많은 이들이 기다려 온 아티스트로 3차 라인업이 발표될 예정”이라 귀뜸했다.


[공연] 세계 3대 소프라니스타 ‘토모타카 오카모토’ 첫 내한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