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아랑사또전' 고통과 공포 간직한 불사의 신민아, '불쌍해'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죽어도 죽지 않는 ‘아랑’ 신민아의 슬픈 운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아랑사또전](극본 정윤정 / 연출 김상호)에서 ‘아랑’이 복면을 한 ‘주왈’(연우진)에게 은밀히 살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말끔히 자연 치유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 것.


지난 30일 방송된 [아랑사또전] 6회 방송에서는 사라진 ‘아랑’의 시신을 신임 사또 ‘은오’(이준기)가 숨겼음을 확신한 ‘주왈’이 ‘은오’를 제거하기 위해 나섰다가 살아있는 ‘아랑’을 마주하고 패닉에 빠지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아랑사또전 죽지 않는 신민아


‘아랑’의 이 같은 놀라운 상황은 옥황상제(유승호)가 ‘아랑’을 ‘온전한 인간’으로 이승세계에 내려 보내지 않았기 때문. 이미 ‘아랑’의 죽기 전 존재인 ‘이서림’은 이승을 떠났던 상황이기에, 그녀는 온전한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다. 옥황상제의 허락으로 보름달이 세 번 뜨는 기간 동안 인간의 몸을 가지고 이승세계에 머무를 수 있게 된 ‘아랑’은, 남은 두 번의 보름달이 뜰 때까지 죽지는 않지만 죽는 그 순간까지의 끔찍한 공포와 상처로 인한 아픔을 고스란히 느끼는 슬픈 운명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옥황상제의 숨은 의도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상처가 순식간에 없어져 버리는 아랑이 부럽기도 하지만 칼에 찔려 죽었던 기억까지 갖게 되는 게 불쌍하고 안타깝기도 하다 ㅠㅠ”, “한정된 기간 동안 이승에 있는 건데 완전히 인간의 몸으로 내려 보내 줄 수는 없었던 걸까 ㅠㅠ 죽었던 순간의 공포 때문에 두려워하는 아랑 불쌍 ㅠㅠ”, “보름달이 세 번 뜨는 동안이라고는 했지만 아랑이 죽지 않는 이 상태로 앞으로도 계속 이승에 남을 수 있게 되는 건 아닐까?” 등 ‘아랑’의 안타까운 운명과 앞으로의 전개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랑사또전' 연우진, 살해한 신민아 살아있는 모습에 '경악'


'아랑사또전' 강문영, 아들 이준기를 죽이려는 이유는?


저승사자 싱크로율 100% 한정수의 매력 분석


'아랑사또전' 무영의 카리스마, '누구든 자기를 잃으면 악귀가 되는거다'


'아랑사또전' 짐승남 권오중, 야성미로 무당 황보라 홀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