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아랑사또전' 강문영, 아들 이준기를 죽이려는 이유는?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열혈 고정 시청자들의 열렬한 관심 속에 추리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아랑사또전>(극본 정윤정 / 연출 김상호)이 시청률 14.4%(AGB 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시청률이 상승한 <아랑사또전]>6회에서 마침내 겹겹이 싸여 있는 미스터리의 첫 번째 단서가 발견됐다.


아랑사또전 골묘발견, 은오 위기


‘아랑’(신민아)이 칼에 찔린 의문의 사건, 당시 ‘아랑’이 깨어난 폐서낭당에서 사건의 단서를 찾던 ‘은오’(이준기)는 그 곳에서 어머니 서씨 부인(강문영)의 비녀를 발견하고, ‘아랑’의 죽음이 자신의 어머니의 행방과 관계가 있을 것이라 직감한다. 이내 폐서낭당 근처에서 폐쇄된 우물을 발견해 낸 ‘은오’는 경악을 금치 못한다. 우물 안 돌더미 아래 수백 구의 유골 더미들을 발견한 것. 어머니의 비녀를 찾은 곳과 멀지 않은 곳, 유골들의 혼을 빨아들인 이가 바로 자신의 어머니일 것이라고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한 채 ‘은오’는 혹시 어머니의 흔적을 찾을 수 있을까 맨손으로 열심히 유골들을 파헤친다.


‘은오’에 의해 골묘가 파헤쳐진 순간 그 사실을 직감한 서씨 부인은 ‘주왈’에게 사또를 살해할 것을 지시한다. 골묘를 찾은 밀양 사또가 ‘은오’임을 알지 못하는 터. 어머니의 행방을 쫓던 아들 ‘은오’가 어머니인 서씨 부인에게 오히려 목숨을 위협 받는다는 아이러니한 사실은, 그 동안 서씨 부인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불러 일으키며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전했다. 또 이 날 방송에서 ‘주왈’이 ‘은오’를 살해하는 데 실패해 팽팽한 긴장감이 계속될 것임을 예고했다.


시청자들은 “주왈이 은오를 뒤쫓을 때 섬찟했다”, “앞으로 다시 주왈이 계속해서 은오 죽이려고 미행할 것 같아서 불안불안 ㅜㅜ”, “서씨 부인이 지금 요괴 같은 존재가 돼 버렸는데 나중에 자기 아들은 알아보는 걸까? 지금은 은오 존재 모르지만 결국 아들을 죽이라고 한 거네 ㅠㅠ”, “골묘에 있던 그 해골들 ㄷㄷㄷ 은오 엄마가 그 동안 다 죽인 건가 ㄷㄷㄷ 앞으로 어떻게 될지 쫄깃쫄깃” 등의 글들을 남기며 ‘은오’와 ‘주왈’의 대립 관계와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 전개에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저승사자 싱크로율 100% 한정수의 매력 분석


'아랑사또전' 짐승남 권오중, 야성미로 무당 황보라 홀려


'아랑사또전' 이준기, 신민아 도원결의 '까만 달' OST 화제


아랑사또전, 신민아 챙겨주는 이준기 '까칠 순정남' 등극


'아랑사또전' 이준기, '너 같은 잡귀보다, 비녀가 중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