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메이퀸 시청률 소폭 상승, 다섯손가락 추월 할까?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MBC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메이퀸'이 주말 안방 극장에서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펼치고 있다.

 

‘메이퀸’은 26일 서울과 수도권 시청률에서 16.6%(TNmS 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드라마를 따돌리고 지속적인 시청률 상승을 보여줬다.

 

전국 시청률에서도 14.2%를 기록하며 경쟁작을 따돌렸다.

이 같은 수치는 첫 방송 때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앞으로의 전망을 밝게 하는 것.

하지만 시청률 조사 회사들 간에 수치 차이가 생기면서 주말 밤 시간대의 경쟁에 긴장감을 더하고 있기도 하다.

 

같은 날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측의 시청률은 서울 수도권 시청률로 봤을 때 ‘메이퀸’(13.9%)의 수치가 동시간대 ‘다섯 손가락’(14.9%)에 비해 근소하게 떨어진다.

그야말로 박빙의 승부가 펼쳐지고 있는 것.

 


‘메이퀸’은 26일 4회 방송에서 해주(김유정 분)가 자신이 아버지(안내상 분)의 친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격정적인 눈물을 흘리는 신으로 마무리했다.

 


고급 요트 한 채를 아예 침몰 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를 실행했던 ‘메이퀸’은 김유정의 감정 가득한 눈물 신으로 다음 회의 기대감을 극대화 하고 있다.

 

김유정 뿐 아니라 박지빈, 박건태, 현승민, 서영주, 김동현 등 아역 배우들의 신들린 연기가 드라마의 초반 엄청난 반응을 불러오며 시청률 경쟁에 불을 댕기고 있기도 하다.

 

경쟁작들과 달리 8회 까지 아역들의 아기자기 한 로맨스와 다양한 이야기들을 선보일 '메이퀸'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메이퀸’ 촬영 위해 호화 요트 실제로 침몰 시켜


‘메이퀸’ 김유정 ‘수준급 사투리’? 선생님까지 두고 맹연습


'메이퀸' 이덕화-서영주, 대를 잇는 악역 연기에 ‘소름’


'메이퀸' 김유정-박건태, 빗속에서도 쾌청 열연!


'메이퀸' 김유정 인터뷰, 아역들의 '용접공 로맨스' 기대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