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김장훈, ‘201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콘서트 참여


[오펀 문화예술팀=허순옥 기자] 가수 김장훈이 올 가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Dream & Romance Concert’ 무대에 선다. 김장훈이 나서게 되는 이번 콘서트는 ‘2012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의 개막과 함께 펼쳐지는 대형 콘서트로, 오는 9월 15일 오후 6시부터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열정의 무대로 마련될 예정이다. 


2009년부터 올해로 4회째 이어지고 있는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문화행사다. 축제의 개막 공연으로 열리게 되는 ‘Dream & Romance Concert’ 는 ‘당신의 꿈과 낭만을 응원합니다’ 라는 주제로 장애인문화예술단체 및 유관기관,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열정을 나누게 되는 이번 콘서트의 참여 가수로는 홍경민, 알리, 태진아, 나무자전거 등이 이미 확정됐으며, 여기에 마지막으로 김장훈이 참여하며 이번 콘서트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주게 됐다. 김장훈은 올해 공연에 앞서 지난 2009년에도 이 콘서트에 참여해 무대를 빛낸 바 있으며, 이후 장애인 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올해 다시 한번 이 행사에 함께한다. 


김장훈은 이번 공연 참여에 앞서, 지난 7월 공연 수익금 전액을 현지 불우이웃에게 기부했던 미국투어 콘서트, 8.15 광복절 기념 독도횡단 등 나눔과 사랑을 전파하는 행사와 공연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런 김장훈의 2012년 ‘Dream & Romance Concert’ 합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하는 가을 밤 공연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콘서트 참여에 대해 김장훈은 “문화와 예술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어울려 즐기는 공연을 만들어 보겠다. 9월 15일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다 함께 신나게 놀아보자”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고 있는 이번 ‘Dream & Romance Concert’ 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dpifestival.or.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dpifestival)을 통해 다양한 사전 이벤트들이 마련되고 있어 더욱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끝)


* 장애인문화예술축제 공식 홈페이지 : http://dpifestival.or.kr

* 장애인문화예술축제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dpifestival



[포토] 이문세, 김장훈위해 미국행, 왜? "의리, 살아있네~"‏


[전시] 팝아티스트들이 그린 한류스타들, ‘케이팝아트쇼’


[이벤트] 예스24-김장훈, ‘플라워 독도 캠페인' 진행


[콘서트] '김장훈 꽃서트' 하루만에 매진, 추가예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