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쇼미더머니' 파이널 장식한 신곡들 음반 출시


[오펀 문화예술팀=허순옥 기자] 한국 힙합을 책임질 래퍼들의 신곡이 음반으로 출시됐다.


한국 힙합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영된 엠넷 <쇼미더머니> 파이널에서 크루들이 선보인 신곡이 음원에 이어 음반으로 20일 출시됐다. 이번 앨범에는 출시되자마자 음원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화제를 모은 더블K와 Loco(권혁우) 크루의 ‘Home’을 비롯해 45RPM과 ILLTONG(서성조) 크루, 주석과 진돗개(김정훈) 크루, 후니훈, 버벌진트, MC스나이퍼의 ‘14 ROUND’ 등이 포함됐다.


쇼미더머니 앨범 자켓 사진


우승자인 최강래퍼 더블K와 신예래퍼 Loco의 신곡 ‘Home’은 각자 가슴속 안에 있던 것을 다 내려놓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특유의 래핑으로 담아낸 노래로, 타블로의 ‘나쁘다’ 등의 피처링으로 잘 알려진 Mad Soul Child의 진실이 특별히 피처링을 맡아 각종 음원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45RPM과 ILLTONG(서성조) 크루가 예전 활동으로 겪었던 굴욕을 진솔하고도 유쾌하게 담아낸 신곡 '박치기', 또한 비장하고 분위기가 돋보이는 주석과 진돗개(김정훈) 크루의 ‘최후의 만찬’, 후니훈 특유의 신나는 랩이 돋보이는 ‘IN THE AIR’, 기존의 곡을 강렬하고 빈티지한 비트로 편곡한 버벌진트의 ‘Strom’, <쇼미더머니>를 분기점으로 다시 한번 달리고 싶은 마음을 담은 MC스나이퍼의 ’14 ROUND’ 등 래퍼들의 자전적 스토리가 담긴 신곡이 대거 담겼다.


이번 <쇼미더머니> 음반 발매와 함께 9월 <쇼미더머니 콘서트 ‘The Gathering’>을 개최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최근 <쇼미더머니> 방송으로 인해 한국 힙합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방송에 이어 음원, 음반, 콘서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힙합을 즐기는 팬층의 기대에 부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리온, 더블K, MC 스나이퍼, 버벌진트, 45RPM, 주석, 후니훈 등이 출연하는 <쇼미더머니 콘서트 ‘The Gathering'>은 오는 9월 21일 광장동 악스홀에서 개최되어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