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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KPOP

[K-POP] SM 전시회, 해외 관람객만 1만 5천명 동원 '글로벌 브랜드 파워 입증'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S.M.ART EXHIBITION IN SEOUL’ (이하 SM 전시회)이 획기적인 엔터테인먼트 IT 전시회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19일을 끝으로 열흘 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SM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엔터테인먼트와 IT의 체험전이자 SM과 글로벌 기업들이 콜라보레이션한 콘텐츠도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특히 관람 편의를 위해 일일 관람 인원을 제한, 총 3만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이 중 해외 관람객이 50%인 1만 5천명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 SM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시키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SM의 스타들을 거대한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바로 눈 앞에서 직접 만나는 듯한 체험의 3D 입체 영상관과 마치 샤이니가 실제로 등장해 공연을 선사하는 듯한 실사 홀로그램 상영 아이템 등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며 관람객들을 사로잡았고, 높이 13m의 Tree형 스크린을 통해 중계되는 스타와의 화상 통화, 슈퍼주니어, 샤이니, f(x)와 관람객이 영상 안에서 함께 춤추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증강현실 영상쇼, 특수촬영기법을 직접 체험할 뿐만 아니라 실제 소녀시대, 슈퍼주니어-M 뮤직비디오에 합성한 영상을 선물로 증정하는 아이템등 인터렉티브한 요소들도 관람객들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공식 파트너사인 KB국민카드와 VISA를 비롯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캐논, KT, BOSE, 소비코 등 글로벌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아이템은 한층 높아진 문화 콘텐츠의 가치와 위상을 실감케 함은 물론 세계 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윈윈 전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가진다 할 수 있겠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개비 핀커터(27)는 “실사 홀로그램 영상에서 실제 샤이니가 눈앞에 있는 것 같은 리얼함에 반했다. 특히, 그냥 보는 것 만이 아닌 체험을 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한 아이템들이 많아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말했으며, 독일 함부르크에서 온 리사 디어만(21)은 "독일에 돌아가기 전, 한 번 더 전시회를 보기 위해 두 번째 방문했다. 3D 입체 영상관과 지니 증강현실 영상쇼가 흥미로웠다. 독일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면, 또 다시 방문 할 것이다.”라고 관람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더불어 SM 전시회는 IT 뿐만 아니라 예술과도 결합, 가나아트와의 협력으로 ‘S.M.ART EXHIBITION 창작 아트 공모전’을 개최해 SM의 아티스트를 모티브로 한 신진 작가 및 일반 응모자들 중 우수 작품을 전시, 19일에는 소녀시대 유리가 직접 대상작 시상에 참여했으며, 같은 날 서울옥션의 진행으로 현장에서 국내 유명작가들의 작품이 경매되기도 했다.

 

이처럼 새로움과 다양성이 돋보인 SM 전시회는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은 물론 전시 및 엔테테인먼트 관계자들의 관심도 이끌어냈으며, ‘S.M.ART EXHIBITION IN SEOUL’의 성료 및 해외 관람객들의 폭발적 호응은 향후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등에서도 펼쳐질 월드 투어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켰다.

 

한편, SM 전시회는 내년 4월, 월드 투어 전시의 첫 도시인 대만 타이베이에서도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SM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