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쇼미더머니> 우승자 더블K+Loco의 신곡 ‘Home’ 음원 출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Mnet <쇼미더머니> 래퍼들의 신곡이 드디어 음원으로 출시됐다.


지난 10일(금) 밤 11시 <쇼미더머니> 파이널에서 신곡으로 우승의 영광을 거머쥔 더블K와 Loco(권혁우) 크루의 ‘Home’이 11일(토) 밤 1시 음원으로 출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역시 최고의 무대를 보여준 45RPM과 ILTONG(서성조) 크루의 ‘박치기’, 주석과 진돗개(김정훈) 크루의 ‘최후의 만찬’ 등은 물론 또한 방송에서 짧게 공개된 후니훈의 ‘IN THE AIR’, 버벌진트의 ‘Storm’, MC스나이퍼의 ‘14 ROUND’ 다른 래퍼들의 신곡 또한 함께 출시되어 화제다.


더블K와 Loco(권혁우) 크루의 ‘Home’더블K와 Loco(권혁우) 크루의 ‘Home’


우승자인 최강래퍼 더블K와 신예래퍼 Loco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은 ‘Home’은 각자 가슴속 안에 있던 것을 다 내려놓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특유의 래핑으로 담아 현장의 관객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여기에 타블로의 ‘나쁘다’ 등의 피처링으로 잘 알려진 Mad Soul Child의 진실이 특별히 피처링을 맡아 한층 분위기를 살린 신곡이 탄생했다고. 'Home'은 현재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등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것은 물론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우승 후보에 올랐으나 아쉽게 탈락한 45RPM과 ILTONG(서성조) 크루의 신곡 '박치기'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간 활동하며 겪었던 굴욕을 진솔하고도 유쾌하게 표현하면서, 무대 위에서만큼은 행복한 삶을 펑키한 밴드스타일로 담아내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또한 비장하고 분위기가 돋보이는 주석과 진돗개(김정훈) 크루의 ‘최후의 만찬’도 파이널 무대에 이어 음원으로 출시되어 팬들의 기다림에 보답했다. 



한편 다른 최강래퍼들도 이번 <쇼미더머니>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신곡을 발표했다고. 일렉트로 느낌의 신스와 비트로 이뤄진 후니훈의 신곡 ‘IN THE AIR’는 후니훈 특유의 신나는 랩이 돋보이는 곡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버벌진트의 신곡 ‘Strom’은 기존 자신의 곡을 강렬하고 빈티지한 비트로 편곡해 브랜뉴 뮤직의 식구들과 함께 새로운 곡으로 탄생시켰다. 독특한 제목이 인상적인 MC스나이퍼의 ’14 ROUND’는 권투선수 김득구 선수가 14라운드에서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사연에서 착안한 곡으로, <쇼미더머니>를 분기점으로 다시 한번 달리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한편 래퍼들의 자전적 스토리가 담긴 신곡으로 감동을 전하고 있는 <쇼미더머니>의 파이널 앨범은 음원에 이어 음반으로도 곧 발매되며, 또한 오는 9월 21일에는 “THE GATHERING”이라는 주제로 광장동 악스홀에서 <쇼미더머니> 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를 통해 방송 종료 후에도 래퍼들의 뜨거운 열정과 팬들과의 호흡은 계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