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광수 생각' 박광수 작가, 여행 웹툰으로 돌아왔다

[오펀 문화예술팀=허순옥 기자] 평범한 일상을 재치 넘치는 상상력과 통찰력으로 표현했던 ‘광수생각’의 박광수 작가가  여행 이야기를 담은 웹툰과 포토에세이로 돌아왔다.
 
인터파크의 여행∙숙박 예약사이트 인터파크투어(대표 박진영, www.interparktour.com)는 도시별 여행 정보와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박광수 작가의 웹툰과 포토에세이를 연재한다고 23일 밝혔다.

 
여행과 관련한 따끈따끈한 웹툰과 포토에세이를 23일부터 인터파크투어 웹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으며, 웹툰 [광수의 도시생각] 20편과 포토에세이 [광수의 여행생각] 10편, 총 30편을 주 1회씩 연재한다.

 
[광수의 도시생각]은 현재 오사카편이 연재되고 있으며, 시드니, 홍콩 등 주요 자유여행지에서 작가가 직접 겪은 에피소드나 느낀 도시 이미지를 인기 캐릭터 ‘뽀리’를 통해 이야기한다. 

포토에세이 [광수의 여행생각]은 에펠탑, 료칸(일본 전통 숙박시설) 등 특정 주요 여행명소에 대한 짧은 단상을 사진과 글로 표현할 예정이다. 뻔한 여행 정보나 스토리가 아닌 박광수작가 특유의 감성이 묻어난 이야기들을 풀어 여행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1편인 오사카편은 일본 구석구석을 구경하던 중 우연히 호기심으로 들어가게 된 일본 성인극장에서 일어난 에피소드를 그려내고 있다. [광수의 도시생각]과 [광수의 여행생각]은 인터파크투어 메인 페이지와 인터파크투어 공식 블로그(www.rendy85.blog.me)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 왕희순 기획팀장은 “박광수 작가의 작품 스타일에 여행이라는 콘텐츠를 접목, 업계 최초로 여행 웹툰과 포토에세이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자유여행 통합 정보 서비스인 ‘프리야’와 이번 연재물 등 고객들이 즐기면서 여행 정보와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 = 인터파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