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알짜정보]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주차료 최대 4일까지 무료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할때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게 됐다.

대구시와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에서는 2일 "최근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항공 수요를 더욱 창출하고 이용객의 편의 지원을 위해서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을 이용하는 이용객에게 주차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지난 2010년 2개월, 2011년 2개월 간 한시적으로 시행, 시민 만족도 및 이용객의 호응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나타나 대구시와 한국공항공사가 올해 연간 지원 계획을 세워 올해 1월 1일부터 전면 추진 중이다. 

주차료 면제 대상은 국제선 출발·도착 탑승권을 모두 소지한 경우로, 최대 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가용 승객 기준으로 일일 1만 원 최대 4일간 4만 원의 혜택을 주며, 비용은 대구시와 한국항공공사 대구지사가 50%씩 분담하게 된다. (※ 주차장 이용안내소에 국제선 출발·도착 탑승권 2매, 신분증, 주차카드 제시)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이용객 수요는 ’09년도 9만 1천 명, ’10년도 12만 9천 명(전년대비 42% 증가), ’11년도 16만 6천 명(전년대비 29% 증가) 등 꾸준히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국제선 항공수요 창출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최영호 교통정책과장은 “이 제도는 그간 항공사 및 여행사가 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염원했던 사항이라 항공 및 관광 수요 창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사진 = 대구국제공항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