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알짜정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서 정답형 자동완성 기능 제공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네이버(www.naver.com)가 모바일 검색창서 정답형 정보를 제공한다. 
  
그 동안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은 질의어를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터치하고, 검색 결과 화면으로 이동해 결과 목록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야 했으나, 이제 정답형 자동완성 기능이 제공되는 검색어를 찾을 경우 검색 버튼 터치 전에, 검색창 자체에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자동완성 기능이 사용자 검색어 입력 편의성을 제공해왔다면, 정답형 자동완성 기능은 검색어 입력 편의성을 더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빨리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가령, 모바일 검색창에 ‘성남지역번호’나 ‘영국지역번호’라는 검색어 입력 시 ‘성남지역번호 031’, ‘영국지역번호 44’와 같은 정답형 자동완성어가 각각 보여지게 된다. 

또한, ‘성남시청’이라는 키워드 입력 시에는 ‘바로가기 www.seognam.go.kr’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등 고유 정보나 바로가기가 지원되는 식이다. 
  
정답형 자동완성 기능은 국가/지역번호와 정부, 공공기관, 학교 등과 같은 공적인 기관의 사이트 주소 그리고 로또 등과 같은 ‘정답’을 가진 질의어에 대해 우선 지원된다. 
  
네이버는 모바일웹(m.naver.com)에서의 정답형 자동완성을 시작으로, 이달 말께 PC와 모바일 앱으로 해당 기능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자 반응을 감안해 정답성이 명확한 정보에 대해서는 검색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 NH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