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전시] '여행의 모든것' 2012 내나라여행박람회, 12일 개막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2012 내나라여행박람회'가 '내나라예술풍경'을 주제로 오는 12~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열리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국내여행 전문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20여 지자체가 참가해 전국 곳곳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시하게 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그동안 국내 여행명소를 보여주던 박람회에서 사전에 예비관람객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듣고 말하는 박람회' 로 변신한 게 특징이다.

2012 내나라여행박람회 사무국은 예비관람객들의 의견을 모아 박람회에 반영해 젊은 관람층을 확대시키고자 페이스북(coex2011), 트위터(naenara2011), 미투데이(coex2011) 등 각종 공식 SNS 공간을 본격 운용 중이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박람회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지난 행사와 달리 올해 박람회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이동 중에도 박람회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행사의 특이 사항으로는 처음으로 '섬관광' 활성화를 위해 섬 기획관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섬 기획관에서는 제주도, 울릉도, 완도 등 국내 유명 섬 관광지는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300여 개의 무인도까지 소개한다.

이뿐만아니라 기존에 성황리에 진행된 각 지자체 관광지 상품 및 지역특산품 판매, 수학여행마트, 지역관광활성화 포럼 등을 마련해 예술적인 영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2012년 방문의해 지역인 '전라북도관'과 설맞이 지역특산품을 대규모로 출품하는 '설맞이 경기 우수 농특산물대전'이 D홀에 전시돼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문의:  2012 내나라여행박람회 사무국(02-2079~2433)

[기사 더보기] 클릭! 
놀이 전문미디어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indexno=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