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다큐] 휴먼 스포츠 다큐 '링' 메인포스터 공개, 7월 25일 개봉

휴먼스포츠 다큐멘터리 '링' 예고편 보기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오는 7월 25일 개봉을 앞둔 휴먼 스포츠 다큐 <링>이 복싱의 숭고함을 담은 티저 포스터 공개에 이어 스승과 제자의 투혼을 녹여낸 메인 포스터를 전격공개했다.


<링>은 지난해 EBS국제다큐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상영되어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감동의 휴먼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천재적인 복서였지만 올림픽 문턱에서 두 번이나 좌절한 후 폭력조직 가담, 분신자살 시도 등으로 한때 인생에 기권했던 남자 박현성과 엄친딸이라 불리지만 자신의 또 다른 인생을 도전하기 위해 복싱을 택한 스물여덟 살 엘리트우먼 박주영이 스승과 제자로 만나 과거와 미래를 걸고 링 위에서 격돌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스포츠 다큐 '링'


이번에 공개된 <링>의 메인 포스터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스승과 제자의 치열한 삶의 투혼이 담겨 있다. 제자의 훈련을 돕는 박현성 관장의 표정에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간절함이 드러난다. 올림픽 문턱에서 두 번이나 2등에 머물고, 인생에 기권하고 방황했지만 코치로서 새 삶을 살게 된 박현성 관장은 세계최초의 여자복싱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키워내겠다는 의지를 뜨겁게 불태운다. “나를 닮지 마라, 너는 이길 수 있다”는 카피는 제자들이 자신보다 더 큰 꿈을 이루길 바라는 스승으로서의 그의 염원을 보여준다. 


스포츠 다큐 '링' 2


스포츠 다큐 '링' 3


스포츠 다큐 '링' 4


스포츠 다큐 '링' 5


전혀 다른 세계에서 살아온 조폭출신 스승과 엘리트출신 제자가 세계최초의 여자복싱 금메달리스트라는 꿈을 향해 뜨겁게 투혼을 불태우는 감동의 스파링 <링>은 오는 7월 25일 개봉해 대한민국을 울릴 예정이다.


스포츠 다큐 '링' 메인포스터


INFORMATION


제       목: 링(The Ring of life)

제       작: 파스텔글리프

제 작 지 원: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자: 디아지오 코리아

배급마케팅: ㈜인디스토리

감       독: 이진혁

주       연: 박현성, 박주영, 이혜미

장       르: 휴먼 스포츠 다큐멘터리

러 닝 타 임: 95분

관 람 등 급: 12세이상관람가(예정)

개       봉: 2013년 7월 25일(예정)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thering2013


SYNOPSIS


전혀 다른 세계의 두 사람이 ‘링’이라는 세상에서 만났다

조폭출신 스승과 엘리트출신 제자의 불꽃 튀는 스파링이 시작된다!


천재적인 복서였지만 올림픽 문턱에서 두 번이나 좌절한 후 폭력조직 가담, 분신자살 시도 등으로 한때 인생에 기권했던 남자 박현성. 분신 후유증으로 장애인이 되었지만 기적적으로 재기해, 지도자로서의 꿈을 이루려고 제2의 복싱인생을 시작한다. 마지막 그의 꿈은 여자최초의 복싱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만드는 것.


박현성 관장의 지도자 변신에 관한 신문기사를 읽고, 운명처럼 그의 체육관을 찾아온 스물여덟 살 여자 박주영. 그녀는 서울대 연구소에서 일하며, 공무원 필기시험에도 합격한 엘리트 우먼이다. 하지만 예정된 미래의 단꿈을 모두 포기하고, 여성 복서로서 링 위에 오르기로 결심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