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3월 14일, '화이트데이' 다채로운 이벤트, '갤럭시S4' 6개 모델 발표



#1 짭짤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바뀌는 선물 트렌드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와 패밀리레스토랑 등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플 뿐만이 아니라 싱글족들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슈즈 멀티스토어 레스모아는 14일 서울 강남스퀘어점, 부산서면점, 광주점에서 오전 9시부터 각 매장을 방문한 고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3만원짜리 ‘럭키백’을 판매한다. 애플 맥북에어와 아이패드를 비롯해 나이키 몬트리올, 아디다스 가젤, 리복 퓨리 등 다양한 슈즈 브랜드의 제품 교환권이 담겨 있다. 속옷 브랜드 게스언더웨어는 14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2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을 할인한다. 이밖에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4월4일까지 퓨마, 컨버스, 뉴발란스, 아디다스 등을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화이트데이


명품향수를 얻을 수 있는 ‘화이트데이 향수 선물전’은 27일까지 펼친다. G마켓은 14일까지 남성 고객들에게 12%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만명에게 지급한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4일 BC카드로 결제하면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30%(최대 6만원) 할인해 준다. 이밖에 LG전자는 22일까지 커플과 함께 하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125명에게 옵티머스LTE3를 증정한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지만 화이트데이 선물 트렌드는 바뀌었다고. 얇아진 주머니 사정으로 고가보다 저가를 선호하고 편의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쇼핑몰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또 초콜릿이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사탕 대신 초콜릿을 선물 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2 '돌아온 피겨퀸' 김연아, 14일 세계선수권 SP 출전

'피겨퀸' 김연아가 캐나다 온타리오 주 런던의 버드와이저 가든스에서 펼쳐지는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에 출격한다. 김연아는 14일 '뱀파이어의 키스'에 맞춘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하고 17일에는 프리스케이팅 부문에서 '레미제라블' 연기를 펼친다. 돌아온 피켜퀸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연아는 20개월 만의 복귀전이었던 지난해 말 NRW 트로피에서 201.61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무대는 라이벌인 아사다 마오(일본)와 2년 만의 격돌로 더 큰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이후 슬럼프에 빠졌던 아사다는 김연아 복귀에 맞춰 지난달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205.45점을 받아 건재를 과시했다.


김연아


#3 삼성 갤럭시 S4, 6개 모델 14일 동시 발표

삼성의 갤럭시 S4 스마트폰 6개 모델이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공개된다. 삼성이 티저 영상을 통해 갤럭시 S4의 디자인을 조금씩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외신들도 뜨거운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CNBC뉴스는 갤럭시S4가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와 비슷한 모양으로 사이즈가 조금 더 커졌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종전 4.8인치 사이즈였던 갤럭시S3 화면은 S4에서는 5인치로 커졌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4의 칼라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고 용량은 16, 32, 64기가로 제공하는 한편 13메가픽셀 카메라를 장착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발표되는 갤럭시 S4 사양은 RAM 2GB, 4.99인치 풀 HD 화면, 1,300만 화소의 근접 카메라, 무선 충전과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으로 관측되고 있다.


갤럭시S4


#4 '링컨' '웜바디스' '파파로티' 등 14일 개봉영화 소식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관심작들이 대거 개봉한다. 먼저 영화 '링컨'은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이 남북전쟁에서 북군을 지도하며 점진적으로 노예 해방을 이룬 과정까지 스토리를 담았다. 지난해 11월 미국 개봉 당시에는 11개관에서 시작해 2293개까지 상영관을 늘린 흥행돌풍 신화를 썼다. 뿐만 아니라 2013년 아카데미시상식에서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남우주연상과 미술상을 수상한 수작으로 꼽힌다. 


링컨 포스터윔바디스파파로티 영화 포스터


좀비가 사랑에 빠졌다는 이색적인 로맨스와 좀비 영화 특유의 긴박감 넘치는 액션을 겸비한 '웜바디스'가 14일 개봉한다. 무기력하게 살아가던 좀비 R이 우연히 아름다운 소녀를 본 후 멈췄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한다는 이색 소재가 눈길을 끈다. 로맨스와 액션, 유머를 가미한 장르로 폭 넓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밖에 성악에 천부적 재능이 있는 조폭 고등학생 이장호와 한때 잘 나갔지만 지금은 시골 예고에 있는 음악 선생 나상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파파로티'도 같은 날 개봉한다. 지금은 군인인 이제훈과 중견 배우 한석규가 주연을 맡았으며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작품이라 현실감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