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3월 11일, '싸이' 첫 단독콘서트 티켓 예매, 일본 현대도자기전 전시



#1 싸이, 2013년 첫 단독콘서트 티켓 예매 오픈

싸이의 2013년 첫 단독콘서트 '해프닝(HAPPENING)'이 11일 정오 인터파크를 통해 단독으로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이 글로벌한 인기를 모으기 전부터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 매너와 남다른 입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로 콘서트형 가수로 정평이 나 있었다. 지난해 올림픽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던 'THE 흠뻑쑈'는 매진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MBC를 통해 방송된 공연 실황은 재방송까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바 있어 이번 콘서트에 대한 관심도 높다. 한편 싸이는 4월 13일 새 싱글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싸이


#2 '봄 스키가 제맛'…휘닉스파크 3월 마지막 놀거리

3월이 다가왔지만 강원도 스키장은 여전히 인파로 북적거린다. 앞으로도 2, 3차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스키와 보딩을 즐기는데 문제가 없다. 게다가 대부분 스키장들이 3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을 유혹하고 있다.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는 11일부터 폐장일까지 주중, 주말 관계없이 최대 7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제휴카드나 모바일회원 구매 시 20,000원, 타사 시즌권 소지자 및 사전 예매권 구매자는 17,000원의 입장권에 스키, 보딩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막바지 스키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리프트권과 객실, 그리고 조식을 묶은 스키패키지를 선보인다. 


휘닉스파크


#3 일본 현대도자기전, 11일부터 경북대미술관에서

일본은 세계에서 도예가 가장 활성화된 나라 중 하나다. 산업적 가치가 높은 실용적인 도자기는 물론, 창작성을 지닌 작가들의 활동도 활발해 다양한 도예작품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런 일본의 도자기에 대한 사랑과 고도의 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가 경북대미술관에서 1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펼쳐진다. ‘일본 현대도자기전’이란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일본 각 지역의 전통 있는 요(窯)에서 현대도예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견작가들이 참여했다. 일본도자기 주요생산지 7곳의 35명 작가, 70여점이 전시돼 일본 도예계의 현황과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다.


도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