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전우치] 차태현-이희준, '정면대결!' 예측불허 대결의 승자는?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전우치’ 차태현과 이희준이 ‘전우치 2막’ 이후 처음으로 맞대결을 펼쳤다.


9일 방송된 KBS 수목미니시리즈 ‘전우치’ 15회 분은 시청률 13.7%(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를 기록했다. 꾸준히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 독주를 이어가며 위용찬 질주를 하고 있는 셈.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강림(이희준)을 만나 당황해 하는 전우치(차태현)와 기다렸다는 듯 전우치를 향해 강한 장풍을 날리는 강림의 모습이 방송되면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1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2


극중 전우치는 중전(고주연)을 구하기 위해 강림을 분신술로 유인했고, 강림을 머리끝까지 분노하게 만들었던 상황. 늘 다리 밑 기둥에 밭 전(田)자를 표식 삼아 서찬휘(홍종현), 은우(주연)와 내통해왔던 전우치는 두 사람대신 강림이 등장하자 당황해 했다. 서찬휘와 은우의 뒤를 쫒던 강림이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채고 두 사람 대신 본인이 직접 전우치와 접촉하도록 미리 손을 써뒀던 것.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3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4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5


강림은 전우치를 향해 “드디어.. 자승자박이로군! 네 꾀에 네가 넘어간 소감이 어때?”라고 운을 뗀 뒤 “중전은 어딨어?”라며 차가운 비웃음을 날렸다. 이에 전우치는 “내가 말할 것 같아?”라고 답했고, 화가 난 강림은 “좋다. 말을 할 수 밖에 없게 해주지! 이번엔 절대 그냥 보내지 않겠다”고 전우치를 공격했다.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6


하지만 전우치 역시 물러서지 않고 반격, 날선 신경전을 끊임없이 펼쳐나갔던 것. 그러나 철저하게 무장하고 전우치 앞에 나타난 강림은 전우치를 옴짝달싹 못하게 만들었다. 강림의 강한 공격에 위기를 느낀 전우치는 달아나려고 시도했지만, 강림은 “이번에는 도망칠 수 없을 걸? 이제 똑똑히 알겠지? 너는 내 상대가 못된다”며 전우치가 도망칠 수 없도록 주변을 완전히 봉쇄해 버렸다.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7


강림의 거센 공격에 지칠 대로 지친 전우치지만, “내 쇄심장 술법에 맞으면 니 심장은 산산이 부서진다. 말해! 중전은 어딨지?”라고 협박하는 강림의 물음에도 “모른다”고 답하며 끝까지 중전을 지켰다. 분노에 찬 표정으로 “모른다? 그럼 니 스스로 입을 열게 해주지”라며 공격 자세를 취하는 강림과 바닥에 주저앉아 강림을 노려보는 전우치의 끝나지 않은 맞대결이 예고되면서 ‘전우치 2막’ 첫 맞대결의 승자는 누가될 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우치 15회 방송화면_08


시청자들은 “전우치와 강림이 이렇게 만나게 되리라곤 예측도 못했는데…. 전우치가 무방비상태에서 너무 당하기만 한 건 아닌지!”, “예상대로 강림이 정말 강해졌네요. 하지만 우리의 ‘슈퍼히어로’ 전우치님을 얕보지 마시길!”, “판타지 도술활극이라 그런지 전혀 스토리를 예측하지 못하겠네요. 너무 재밌어요” 등 의견을 전했다.


그런가하며 이날 방송에서는 이치, 봉구(성동일), 철견(조재윤)이 동맹을 결성, 부패한 조선을 구하기 위해 의기투합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극중 철견은 중전을 구하려다 죄인으로 몰린 전우치의 용모파기를 보고 과거 봉구가 폭로한 이치의 정체를 기억해냈던 상황. 이치의 뒤를 캐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던 철견은 이치를 찾아가 “다 압니다. 이서리님. 아니, 전우치님! 대역죄인 전우치가 이서리님이고, 이서리님이 전우치다. 제가 고변을 한다고 하면, 어쩌실 건데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이치가 눈 하나 꿈적 않고 “영원히 입을 못 열게 해줘야지”라며 도술을 외우자 철견은 “나도 끼워주세요! 장물아비를 시켜주세요. 전우치님을 고변해서 뭐하겠어요? 현상금? 물론 탐이야 나죠. 하지만 그런다고 도술부리는 양반을 잡아서 가둘 수가 있겠어요? 바람처럼 사라질 텐데? 그럼 나와서 누구부터 찾겠어요? 나부터 찾겠지. 그럼 난 작살나게 깨질 거고. 그러느니, 차라리 한 패가 되겠다 이겁니다. 어떻습니까? 이서리님 재주하고, 내 재주하고, 한번 합쳐보시겠습니까?”라고 제안했다. 이치는 “그럼 자네만 믿겠네. 한 식구가 된 걸 축하하네”라며 본격적으로 철견과 한 식구가 됐음을 알렸다. ‘전우치 형제 3인방’이 펼칠 ‘부패된 조선 구하기’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KBS 수목미니시리즈 ‘전우치’는 수,목 오후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전우치] 유이, 진퇴양난 '그물 습격' 예측불허 스토리 '시선 집중!'


[전우치] 김갑수 이희준 김병세 김승욱 장정희, '악역 5인방' 캐릭터 완벽 분석!


[전우치] 차태현, '궁궐 악역 3인방' 향한 '통쾌한 장풍' 작렬


[전우치] '오도일이관지' 차태현의 분신술 '웃음바다'


[전우치] 유이와 백진희 의기투합! '꽃나인 2인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