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0월 30일, '대종상영화제','서울 고메 2012' 개막



#1 '한국영화 대축제' 대종상영화제 개막

두 차례의 천만 관객, 국제 영화제 수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한국 영화계가 '제49회 대종상영화제'를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갖는다. '피에타' '은교' '도가니' '광해, 왕이 된 남자' '부러진 화살' 등이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감독상에는 이용주(건축학개론) 김기덕(피에타) 최동훈(도둑들) 추창민(광해, 왕이 된 남자) 정지영(부러진 화살) 감독이 후보로 선정됐다. 각각 남녀 주연상 후보에 오른 이병현(광해, 왕이 된 남자) 조민수(피에타)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대종상영화제

대종상영화제 공식 사이트 : http://www.daejongfilmaward.com/


#2 '신명나는 서울 요리축제'…서울 고메 2012

입맛이 절로 도는 늦가을 서울에서 국제적인 요리축제가 펼쳐진다.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미슐렝 3스타’ 셰프 등 국내외 최정상급 셰프들이 참가하는 ‘서울 고메 2012’가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 등에서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한식을 활용한 '스타 셰프 디너(31~2일)'가 플라자호텔에서 열리고 요리 비법을 얻을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1~2일)'가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하루 4강좌, 클래스당 선착순 200명 마감이며 수강료는 7만원. 


서울 고메 2012

서울 고메 2012 공식 사이트 : http://www.seoulgourmet.org/ko


#3 '할로윈 데이' 전날 풍성한 이벤트

'할로윈 데이(10월 31일)'를 맞아 테마파크 업계가 분주하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키자니아, 등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할로윈 패키지권을 발행해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통, 호텔업계도 마케팅에 전력을 쏟아붓는다.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는 할로윈 관련 상품 출시와 판매에 열 올리고 있고 맥주회사 밀러 등 수입주류업계도 다양한 이벤트와 파티를 마련한다.


할로윈 파티


#4 위기의 김장훈, 승승장구에서 심경 고백

가수 김장훈이 단독 토크쇼 KBS<김승우의 승승장구> 출연을 결정, 과연 어떤 이야기들을 털어놓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최근 다양한 이슈를 통해 화제의 중심이 된 김장훈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 맞춤형 피트니스 '나이키 + 키넥트 트레이닝' 예약판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용 키넥트의 정교한 기술과 나이키의 개인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만나 완성된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 한라산 단풍 15일 시작해 30일 절정 전망

14일 제주지방기상청(청장 김진국)에 따르면 산 정상에서부터 20% 정도 단풍이 드는 첫 단풍 시기는 지난해보다는 2일 늦고, 평년과는 비슷한 10월 15일께 시작될 것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