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무자식 상팔자' 1화, 온라인으로 첫선 '국내 방송사상 최초'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김수현 작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가 방송 전 온라인으로 먼저 선을 보인다.


JTBC는 27일부터 방송되는 개국 1주년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1회를 본방송 5일 전인 22일 인터넷을 통해 먼저 공개한다. 29일부터 방송되는 새 월화 미니시리즈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1회도 23일 같은 방법으로 론칭한다.


예고편도 시사용 영상도 아닌 정규 1회를 방송 전에 온라인으로 론칭하는 것은 것은 국내 방송 사상 처음 있는 일. 하지만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는 최근 들어 점점 인터넷을 통한 선공개 빈도가 잦아지고 있다. 특히 NBC TV는 올 연초 대작 뮤지컬 드라마 ‘스매시(Smash)’의 첫 회를 온라인으로 먼저 공개한 뒤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둬 화제가 됐다.


무자식상팔자_메인포스터


‘무자식 상팔자’,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를 온라인으로 사전 공개하게 된 것은 작품의 우수성에 대한 확신의 표현이다. 이수영 JTBC 편성팀장은 “신생 채널의 약점을 극복하고 좀 더 일찍 많은 시청자들에게 우리의 우수한 콘텐트를 선보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하며 “두 작품 모두 누구든 1회를 보면 2회를 찾아 보시게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최근 2049세대를 지향하는 채널로 새 출발을 선언한 JTBC는 이번 두 드라마의 온라인 론칭을 통해 기존 시청자는 물론, TV보다 인터넷이 친숙한 세대에도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특히 한국 드라마를 대표하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 ‘한국 최초의 온라인 론칭 드라마’가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이수영 팀장은 “당초 일각에서 우려가 있었지만 젊은 시청자들에 대한 김수현 작가의 관심과 이해 덕분에 온라인 론칭이 가능해졌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무자식 상팔자’와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는 각각 22일과 23일 오후 2시부터 포털사이트 다음 TV팟, JTBC 및 중앙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규 편성은 ‘무자식 상팔자’가 27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8시50분에,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는 29일부터매주 월-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한편 JTBC는 국내 최초인 두 드라마의 온라인 공개와 함께 드라마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페와 블로그, SNS를 통해 드라마를 공유하는 네티즌 1600여명에게 호텔 뷔페 식사권, 음료 쿠폰 등 선물이 마련된다.


김수현 작가의 신작 '무자식 상팔자' 포스터 공개


'무자식 상팔자' 역시 김수현! '요절복통' 티저 2탄 공개!


'무자식 상팔자' 오윤아, '이렇게 세련된 의사 봤어?' 닥터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