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지구종말에 대한 새로운 해석! '아이언 스카이'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오는 10월 18일 개봉을 확정한 본격 우주 음모론을 담은 신개념 SF블록버스터 <아이언 스카이> (수입:조이앤컨텐츠그룹|배급: ㈜팝 파트너스)가 국내에서 흥행했던 SF영화인 <2012>,<디스트릭트9>,<스카이라인>의 흥행 신화를 이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종말론을 다룬 영화들


매년 찾아오는 SF블록버스터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식지 않고 있다. 국내에서 흥행 불패신화를 세워가고 있는 SF블록버스터 장르에 대한 선호는 우주 음모론, 지구 종말에 관련 된 소재가 대부분이다. 지난 2009년 11월 2일 개봉한 영화 <2012>는 지구 종말론을 본격적으로 대두 시키며 재난 영화의 끝을 보여줬다. 전국 5,426,953명이라는 흥행스코어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영화 <2012>는 인류가 두려워해온 멸망에 대한 코드를 내세워 인기를 끈 것으로 해석된다. 


아이언 스카이 스틸1


같은 해 9월 15일 개봉한 <디스트릭트9>은 <반지의 제왕> 시리즈 피터잭슨의 극비 프로젝트로 알려지며 화제를 낳은 영화다. 전국 관객 853,859명을 모은 <디스트릭트9>은 UFO를 타고 지구에 온 외계인의 침략 스토리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2010년 11월 24일 개봉한 <스카이라인>역시 지구를 침략하러 온 외계인에 대한 영화로 우주 음모론을 다룬 초특급 SF블록버스터. 전국 관객 873,079명을 동원한 <스카이라인>은 개봉 주 17주 만에 한국 영화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아이언 스카이 스틸2


아이언 스카이 스틸3


아이언 스카이 스틸4


지구 종말의 해로 불리는 2012년 10월 18일 개봉할 영화 <아이언 스카이> 역시 위 세편을 잇는 지구 종말과 우주 음모론을 대두 시킨 소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언 스카이>는 2018년, 지구를 침략하러 외계인이 아닌 ‘그들’과 시작한 최초의 우주인VS지구인 전쟁을 그린 신개념 SF블록버스터로 하반기 영화 시장에 지각 변동을 예고한다. 


아이언 스카이 스틸5


아이언 스카이 스틸6


특히 SF블록버스터의 진수인 완벽한 CG와 화려한 영상미는 <아이언 스카이>에서도 스크린으로 재현된다. 특히 6년 앞으로 다가온 근 미래에 펼쳐질 인류 멸망의 날은 어떤 모습일지, 관객들의 두 눈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생생한 기회가 될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점은 <2012>, <디스트릭트9>,<스카이라인>,<아이언 스카이> 모두 찬바람이 불어오는 하반기 개봉작이라는 점이다. 이는 대한민국 관객 성향이 더울 땐 액션, 선선해지면 SF를 선택한다는 공식을 입증하는 징표다.  


한편 신선한 설정, 충격적 영상미, 완벽한 CG로 무장한 영화 <아이언 스카이>는 10월 18일, 국내 개봉과 함께 관객들에게 블록버스터급 재미와 흥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언 스카이 스틸7


INFORMATION 

 

원제: IRON SKY 

제목: 아이언 스카이 

감독: 티모 부오렌솔라 

제작: Blind Spot Pictures, 27 Films Production, New Holland Pictures 

출연: 줄리아 디에체, 페타 서긴트, 우도 키에르 

러닝타임: 93분 

장르: 신개념 SF블록버스터 

수입: ㈜조이앤컨텐츠그룹 

국내배급: ㈜팝 파트너스 

등급: 미정 

 

SYNOPSIS 


2018년, 지구를 침략하러 ‘외계인’이 아닌 ‘그들’이 왔다. 

재선을 노리고 있는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통치하고 있는 미합중국에 예기치 않은 소식이 들어온다. 바로 달 탐사선이 연락두절 됐다는 것. 그리고 얼마 후, 지구를 침략하러 ‘그들’이 우주에서 온다. 미국은 UN안보정상회의를 소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