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음식 투어 다큐 '에드워드 권, 아시아를 요리하다' 12일부터 방영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OBS가 아시아 음식 기행 다큐멘터리 ‘에드워드 권, 아시아를 요리하다’를 오는 12일부터 7주간 오전 8시 50분에 방송한다. 


‘에드워드 권, 아시아를 요리하다’는 에드워드 권이 아시아 지역을 여행하며, 현지의 전통요리와 최고 요리사를 만나고, 자신의 요리세계에 아시아의 맛을 결합하여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는 과정을 카메라에 담아낸다. 



에드워드 권의 첫 번째 목적지는 필리핀의 마닐라 지역이다. 마닐라 지역의 독특한 전통요리를 배우기 위해 해안가 갯벌에 직접 들어가 게를 잡기도 하고, 코코넛 농장에서 코코넛 따기에도 도전한다. 


필리핀에 이어 싱가포르, 나트랑, 오사카, 홍콩, 베이징, 마카오, 몽골 등 아시아 13개 국을 돌며 초원에서 방목되는 양을 직접 잡기도 하고, 소금과 오일만을 양념으로 4인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는 예기치 못한 미션을 수행하기도 한다.


에드워드 권


에드워드 권의 ‘식재료 구하기’부터 ‘최고의 만찬’에 이르기까지 그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담아내는 본 다큐멘터리는 전문 감독들이 대거 투입되어 ‘선수들의 장비’로 불리는 5D Mark Ⅱ를 통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한다. 


에드워드 권은 7성급 호텔 두바이 버즈 알 아랍의 수석 총괄 조리장, 중국 셰라턴그랜드텐진 호텔 총주방장, 두바이 페어몬트 호텔 수석 주방장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