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걸 그룹 AOA 마지막 히든 멤버 ‘Y’ 공개


[오펀 편집국] 오늘 오후 2시, 30일 데뷔를 앞둔 신예 7+1인조 걸 그룹 AOA(에이 오 에이) 의 마지막 여덟 번째 히든 멤버 ‘Y’ (본명: 유경)가 공개되었다. 이로써 AOA 의 8 멤버가 모두 공개된 셈. 어제 공개된 AOA 리더 ‘지미넬’ (본명: 지민)에 이어 오늘 공개된 마지막 멤버는 AOA 드러머 ‘Y’이다.


이름만큼이나 신비스러운 이미지로 눈길을 끄는 ‘Y’는 1993년 생으로 본명인 ‘유경’의 이니셜 Y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 ‘Y’로 활동하게 된다.


AOA(에이 오 에이) 의 Y


AOA 히든 멤버 ‘Y’는 AOA의 실력파 드러머로, 박자 감각이 뛰어날 뿐 아니라 매력적인 목소리 톤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간과 천사의 혼혈인 하프(half) 엔젤 Y’는 지상으로 통하는 열쇠를 가진 주인공으로, AOA 7명의 천사들과 함께 지상에 내려오게 된다.


AOA(에이 오 에이) Y와 열쇄


마지막 히든 멤버 ‘Y’까지 공개되면서, AOA 7 천사들의 단체 사진도 처음 공개되었다.


‘Y’가 속한 8인조 걸그룹 AOA는 Ace Of Angels 의 약자로, 천사들의 에이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AOA는 팀 이름처럼 멤버들의 독특한 ‘천사 이름’으로 화제가 되었다.


AOA(에이 오 에이) 단체 사진


월요일(16일)부터 오늘까지 공개된 AOA 8 멤버들의 팀 내 이름은 각각 ‘설현아리’, ‘초아야’, ‘혜정리너스’, ‘찬미티티’, ‘유나리아’, ‘민아링’, ‘지미넬’, ‘Y’로 멤버들의 본명을 토대로 기발하고 재미있는 이름을 만들었다.


‘설현아리’의 ‘아리’는 순 우리말로 아름답다 사랑스럽다는 뜻도 있지만, 모두가 설현이를 ‘앓이’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초아야’는 많은 사람들이 초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초아야~’라고 불리는 이름을 그대로 활용했다. ‘혜정리너스’는 AOA 천사들 중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리너스’ 혜정이라는 의미가 있고, ‘찬미티티’는 막내 ‘찬미’의 귀여움을 극대화시켜 지어진 이름이며 ‘유나리아’는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꽃 이름을 연상시키는 이름이다. ‘민아링’은 천사들의 머리 위의 링에서 영감을 얻어 지어졌으며, ‘지미넬’은 ‘지민’의 본명에 리더의 ‘L’을 붙여 지은 이름이다.


화제의 8인조 걸 그룹 AOA(Ace Of Angels)는 AOA 공식 사이트(www.a-o-a.co.kr)를 통해 오늘까지 매일 한 명씩 8명 멤버 전원을 공개했으며, 내일 오후 2시에는 첫 번째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