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신승훈, <원콘서트>서 故 박용하 위해 열창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지난 14일(토) 저녁 7시 토요일 상암 누리꿈 스퀘어 빌딩에서 펼쳐진 <원콘서트>에서 국민 가수 신승훈이 故 박용하에게 노래를 바쳐 눈길을 끌었다. 25일 (수) 밤 12시 Mnet 방송.

  

음악 채널 Mnet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개념 음악 콘서트 프로그램 <원콘서트>의 첫 주자인 신승훈은 한 자리에 모인 300명의 관객에게 故 박용하와의 돈독한 인연에 대해 전했다. 





그는 “박용하는 친형제 같은 사이였다”며 “내가 첫째, 배우 김민종이 둘째, 박용하가 셋째, 강타가 막내로 넷이서 친형제처럼 지냈다”고 밝히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날 공연에서는 故 박용하가 살아 있을 당시 일본에서 공연 중인 신승훈을 직접 방문해 꽃다발을 전달하며 해맑게 웃는 모습이 영상으로 공개돼 관객의 눈시울을 더욱 뜨겁게 했다.

 

이날 신승훈은 故 박용하에게 그의 대표 곡 중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을 바치고 싶다고 전하며 이 곡에 얽힌 다른 사연들도 함께 전했다. 이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한 신승훈은 “소중한 이의 죽음을 통해서 느끼게 된 슬픈 감정들을 이 곡에 담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손자인 자신을 지극히 아끼던 할머니께서 돌아가셨을 때의 슬픔과 듀스의 故 김성재를 사고로 잃은 슬픔을 노래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게 제일 힘들다”라며 “이 때의 슬픔을 통해 이제는 곁에 있는 사람들을 더 사랑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신승훈은 이날 자신과의 특별한 인연으로 한 자리에 모이게 된 300명의 관객들에게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며 진심을 다해 고마움을 표했다. 

 

사연에 이어 신승훈이 들려준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에 객석은 눈물 바다를 이뤘다. 노래에 얽힌 사연을 듣자 신승훈의 목소리가 더욱 애절하게 들린 것. 이날 <원콘서트>는 신승훈의 대표 곡 중 지인. 팬들과의 특별한 사연이 담긴 노래들로 채워졌다. 신승훈은 노래를 부르기 전 한 곡 한 곡에 대한 소중한 사연을 전해 관객의 마음을 여러 차례 울렸다. 

 

<원콘서트> 연출을 맡은 Mnet 신천지 PD는 “원콘서트는 일반 콘서트라기보다 신승훈과 소중한 인연을 맺은 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이라며 “이번 방송이 팬들에게는 가수 신승훈을 넘어 인간 신승훈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Mnet <원콘서트>는 7월부터 매 월 1회, TV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던 전설적인 뮤지션이 쇼의 호스트가 되어 직접 초대장을 보내 관객을 초청하고 그들과의 소중한 사연을 음악과 이야기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故 박용하를 위해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을 부른 감동의 순간은 오는 25일 수요일 밤 12시 Mnet 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사진출처=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