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신의 퀴즈3' 류덕환의 비밀 OST에 담았다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신의 퀴즈3’ 주인공 류덕환의 비밀이 OST을 통해 공개된다.

 

국내 유일의 시즌제 메디컬 범죄수사극 OCN ‘신의 퀴즈’가 그 세번째 시즌에서 마침내 한진우 박사 (류덕환 분)의 비밀이 음악을 통해 밝혀진다. 시즌1, 시즌2를 거듭하면서도 풀리지 않았던 그의 비밀을 주제로 한 음악이 OST를 통해 공개되는 것.




 

13일(금) 0시 출시는 OCN ‘신의 퀴즈3’ OST Part3 백한별의 ‘트라우마’는 전 시즌을 함께 한 백은우 음악감독이 항상 누군가와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한진우 박사의 이야기를 주제로 풀어낸 곡. 극중 한진우 박사는 수많은 희귀병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감에도 불구하고 정작 그가 어떤 병에 걸린 것인지, 무슨 일이 있는지, 누구와 싸우고 있는 것인지는 의문으로 남아 있기에 극의 전개와 동시에 이번 노래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노래는 한진우 박사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묵직한 록 음악으로 풀어내 장르 드라마에 걸맞은 면모를 보여준다.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 OST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준 가수 백한별은 이번 노래에서 평소와 다른 거칠고 투박한 보컬을 통해 록 느낌을 완벽히 살렸다. 또한 서태지 밴드의 테크니션으로 활약한 ‘미카’의 기타 연주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OCN ‘신의 퀴즈3’ OST Part3 ‘트라우마’를 작사·작곡한 백은우 음악감독은 ‘‘트라우마’는 ‘신의 퀴즈’가 시즌을 거듭하면서도 풀리지 않았던 마지막 미스터리인 한진우 박사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지금까지 신의 퀴즈를 정리할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OCN '신의 퀴즈3'는 지난 2010년 국내 최초 메디컬 범죄수사극을 표방하며 ‘한국대 법의관 사무소’의 엘리트 의사들이 미궁에 빠진 의문의 죽음을 추적하고 희귀병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을 그려낸 '신의 퀴즈'의 세 번째 시즌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 OCN에서 방송된다.

 

이건율의 ‘위로’, 홀린의 ‘비밀’에 이어 ‘신의 퀴즈’만의 분위기를 이어갈 OCN ‘신의 퀴즈’ Part3 ‘트라우마’는 13일(금) 0시 공개된다. 

 

<사진제공: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