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김현중, 日 오리콘 데일리 이어 위클리까지 점령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김현중이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까지 점령했다.

 

김현중은 지난 4일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히트(HEAT)'로 앨범 발매 첫날 판매량 약 14만장으로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발매 첫주에만 18만 3천장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 역시 정상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 1월 25일 출시돼 발매 첫주 12만2천장으로 오리콘 주간차트 2위를 차지했던 일본 데뷔 앨범 '키스키스/럭키가이(KISS KISS/Lucky Guy)'의 기록을 돌파한 것이므로 더욱 의미가 깊다. 현지 음반 관계자들은 "불과 몇 달 만에 김현중과 그의 음악이 놀라울 정도로 성장했다" 라는 평가를 하며 김현중의 행보에 큰 관심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외 솔로 아티스트의 싱글이 발매 첫주 1위를 차지한 것은 김현중의 '히트'가 다섯 번째이며, 첫주 판매량으로는 역대 3위의 기록이어서 더욱 화제다. 

 

지난 2일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히트(HEAT)'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출국한 김현중은 일본 지상파 방송 출연과 인터뷰, 악수회 진행 등 바쁜 스케줄을 이어가며 K-POP 열풍을 이끄는 최정상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김현중은 3일 5천 명의 팬을 동원했던 오다이바 악수회에 이어 지난 7일 오사카에서 역시 5천 명의 팬들을 만나 악수회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4일과 8일 특별한 사전 공지 없이 오다이바와 나고야 등지에서 ‘렛츠 파티(Let’s party)’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에 모인 관객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김현중은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2집 싱글 앨범 발매 기념 무료 라이브와 일본 뮤지션 나오토 인티라이미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약 6만 여 명의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제공=키이스트]



[K-POP] 김현중, 日 긴자-시부야 음반매장 깜짝 방문에 일대 혼잡


[K-POP] 김현중, 압도적인 차이로 日 오리콘 데일리 1위


[공연] 김현중, 日 라이브콘서트 3만2천 팬 무료 초대


[포토] “김현중이 왔다” 홍콩 언론 김현중 방문 대서특필


[포토] 김현중, <팬미팅 투어 2012> 화려한 첫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