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본방사수] 탑기코, 국내 방송 최초 자동차 축구대결을 펼치다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이제 앞으로 딱 2회 만을 남겨놓은 <탑기어 코리아> 시즌2(이하:탑기코).


그 명성에 걸맞게 시즌2 역시 기상천외한 도전 및 스펙터클한 영상으로 연일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채 인기몰이중이다.


오늘밤 10:30 XTM을 통해 방송예정인 9회에서는 국내 방송 최초로 자동차 축구대결을 펼칠 전망이라 그 어느 때보다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 22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탑기어 코리아 트랙에서 실제 축구경기와 거의 흡사한 방식으로 펼쳐진 이번 경기는 탑기코만이 보여줄 수 있는 볼거리 제공을 통해 또 하나의 커다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탑기코 3명의 MC와 스티그가 한편을 이뤘으며 일본 전문 드라이버로 4명으로 구성된 Bee레이싱 팀이  총 8대의 마티즈에 4대씩 한편을 이뤄 각각 전후반 20분 경기를 펼쳤는데 예상치 못한 일(?)에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 놀랬다는 후문. 과연 어느 팀이 이겼을 지 무슨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지는 오늘밤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실제 경기에 임한 탑기코 MC 조민기는 “내가 수비면 수비 공격이면 공격 완전 (나는) 조날두 였다”라며 "정말 숨막히고 박진감 넘치는 그 자체였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금번 한일 자동차 축구대결을 기획한 탑기코 김영화 PD는 "일본 프로레이서들과의 대결은 다분히 한일전의 형태를 띄기 때문에 한일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축구대결로 아이템을 결정했다"라며 "생각보다 두 팀 모두 능숙하게 차를 다뤄서 놀랐고 기대 이상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로 시청자 여러분께 충분한 재미를 드릴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흥분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탑기코의 자랑인 이번 스타랩타임에선 영화배우이자 탤런트로 맹활약중인 박준규가 출연, 그동안의 근황 및 숨겨진 운전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 더욱 기대된다.


시즌2 마지막을 코앞에 두고 있는'탑기코는 매주 일요일 밤 10:30  XTM을 통해 인기리에 방송중에 있으며 오늘밤 9회 그리고 다음주 10회를 끝으로 시즌2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 <탑기어 코리아>


이 세상에 존재하는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를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


매회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불러 모으는 한편, 시즌1은 주 시청타깃인 30대 남성 층에선 최고 시청률 1.91%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남자들의 토요일 밤을 책임졌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포르쉐' 등  고성능 슈퍼카는 물론이고 '롤스로이스', '벤틀리', '벤츠' 등 남자들의 드림카를 포함 국내외 모든 자동차 모델이 총 출동하는 대한민국 유일한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이다. 새로운 MC 조민기와 함께 연정훈,김진표 이들 3명의 남자가 펼치는 꿈의 자동차 쇼는 "탑기어"명성 그대로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과감한 스케일과 기상천외한 도전들로 4월 8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 XTM을 통해 시청자의 안방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