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역전! 야매요리 26화, 호국선열 특집 과일 타르트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실패를 결코 두려하지 않는 야매 요리 웹툰 <역전! 야매요리>(작가 정다정)가 6월 현충일을 맞아 야매 과일 타르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자두, 복분자, 블루베리 등 넘치는 여름 과일로 아주 특별한 프랑스식 디저트'타르트'를 만들겠다고 시작한 이번 레시피는 우선,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 


생각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지지 않아 짜증이 난 야매토끼는 '병아리 토사물' 같은 커스터드 크림을 보며, "커스터드 크림은 개뿔. 그냥 계란빵이네여. 한번 먹어볼게요."라며 맛을 본다. 


그러나 보기보다 맛있는 크림맛에 계란빵 장사를 해도 되겠다며 깜짝 놀란다. 향후 계란빵 레시피가 나올 지도 모르는 일종의 떡밥이 될 수도. 



타르트 반죽 대신 식빵을 사용해 커스터드크림과 아몬드크림을 바르기 시작하는 토끼는 타르트가 동그랗다는 편견은 버리라며, 식빵 6개를 이용한 직사각형의 대형 타르트를 만들기 시작한다. 


꿀에 버무린 과일을 타르트 위에 올리기 시작하던 야매토끼는 갑자기 태극기의 문양을 그려넣기 시작하는데...느닷없이 '애국 타르트'가 완성되버렸다.



호국선열을 기리는 야매토끼의 이번 반전 레시피는 독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으며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한편, <역전! 야매요리>는 그동안 작가가 만들어왔던 4종의 레시피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가입이 되어 있다면 응모해보는 것도 좋을 듯. 


용용이 떡국, 럭셔리 랍스터튀김, 신년특집 흑룡롤, 멘탈붕괴 오므라이스 등 4개의 레시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며, 당첨확인에는 '꽝'도 있으나 걸릴 확율은 없을 듯.